어떻게 해야 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떻게 해야 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kfhd
·4년 전
남자친구랑 거의 2년이 다되어갑니다 약 5시간의 장거리인데 대학교 cc로 만났구요 다른 문제는 전혀 없고 동갑인데 남자친구가 너무 애처럼 굴어요 찡찡 거리고 친구와 놀때도 전화 오면 받으면 애처럼 잘 안끊고 그러는게 싫어요..애 같은거 싫다고 했는데 자꾸 그러네요..자꾸 그게 반복되니 힘들어요..더군다나 저는 학교 2년더 다니지만 남자친구는 이제 졸업해서 주말만 만나구요 만나면 그런게 없는데 멀어서 그런지 떨어져 있으면 더 심하네요..여자인 친구랑 있을때도 질투도 심하구요..
답답해장거리커플고민연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dreader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연인이 나에게 기대는 모습을 너무 자주 보이고 징징댄다는 느낌이 들면 버겁기 마련인 것 같습니다. 게다가 친구와 있어도 질투를 한다니 정말 힘드실 것 같네요. 저도 남자친구와 사귀면서 남자친구가 저에게 마음 속에 있는 것을 과도하게 털어버려서 힘들 때가 있었어요. 제 기준일지 모르겠지만 연인 사이에서 그건 정말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인 것 같아요. 제 경우에는 이런 상황이 너무 힘들고 버거워 고쳐달라고 여러번 말했는데요. 마카님도 해보셨듯이 잘 바뀌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를 보호한다는 셈치고 징징거림이 너무 과하다 생각될 땐 말을 끊었어요. 예를들면 ‘ㅇㅇ아 나 너 얘기 들어주고 싶은데 너무 힘들어 지금은 그만 얘기해’라고요. 처음에는 또 서운해하고 징징거리는듯 했지만 조금은 바뀌는 것 같아요. 아니면 아예 극단적으로 이야기해보는 것도 상대방의 행동을 바꾸기에 좋을 것 같아요. 그런 징징거림(단어를 바꾸어야 겠지만요) 때문에 사귀는 것이 더이상 행복하지 않다고 얘기하면 남자친구도 머리를 한 대 맞은 기분이지 않을까요. 자신의 행동이 얼마나 상대방을 힘들게 만드는지 느끼게 해줘야 하는 것 같아요! 꼭 잘 해결하시길 바랄게요 마카님 :-)
커피콩_레벨_아이콘
dkfhd (글쓴이)
· 4년 전
@mdreader 너무 도움되는 말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한번 그렇게 시도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