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짝만 짜증나도 눈물샘 폭☆8 하는거 너무 짜증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Imloolml
·4년 전
살짝만 짜증나도 눈물샘 폭☆8 하는거 너무 짜증난담.. 나도 눈물 안흘리고싶은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EROSUM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 자꾸 눈물을 보이는 자신이 많이 답답하셨나 봐요. 나무 자주 그런 일들이 생기면 때로는 내가 너무 어린가 싶기도 하고, 왜 이러는지 몰라 당황스러우실 것 같아요. 저도 평소 눈물이 많은 편이라 어릴 때는 툭하면 운다는 이유로 친구들로부터 절교장을 받는 일이 있었어요. 벌써 10년도 더 된 일이라 이제는 웃으며 말할 수 있지만 현재 마카님께서는 겪고 계신 중이니 얼마나 답답하실까요 ㅠㅠ 스스로 감정을 추스르지 못하는 것만큼 답답한 건 없죠. 그러나 마카님처럼 감정이 자연스레 내비쳐진다는 곧 감정에 솔직한 사람이라는 반증이 아닐까 싶어요. 툭 하고 건드리는 상대방의 행동이나 말들이 어느 순간 마카님께 자극이 되어 다가왔다면 분명 눈물이 나는 원인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마카님이 어디서, 어느 때에 눈물이 날 정도로 속상했는지 알고 계시기 때문에 눈물이 날 수 밖에 없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럴 때는 나를 자책하기보다 마카님께서 '나 속상해서 우는구나.' 하고 위로해 주신다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