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사실 동성애자 입니다 교회를 다니고서 동성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동성]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사실 동성애자 입니다 교회를 다니고서 동성을 사랑하면 안되는걸 아닌데 자꾸 동성한테 눈길이가고 마음이 뛰어요 이성이랑 사궈보기도 했는데 얼마 못가서 헤어지더라고요 저희가족은 깊은 기독교라 동성애자는 허락을 안해서 말을 못하고 친구들한테는 이상하게 볼까봐... 어떻게요..어떻게는 마음을 접어야 할까요..? 사람의 마음이라는게 어쩔수 없나봐요..
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우울성정체성불면불안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naha32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보통 특히 기독교에서 동성애에 대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많이 갖던데.. 교회나 가족이 그런 이야기를 할 때마다 마음이 많이 힘드셨을 거 같아요. 마카님 말씀대로, 동성을 사랑하면 정말 안되는 걸까요? 그 대답은 스스로 만들어가야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보면 좋겠어요. 내가 앞으로 어찌 행동해야할지 결정하려면 결정을 내리기 위한 근거를 모아야한다고 생각해요. 근데 마카님은 그냥 혼자 생각해봤을 뿐, 동성애자 친구를 사귀어보거나 '카더라통신' 외에 진짜 동성애가 어떤 건지 잘 알아볼 기회가 아직 없던 게 아닐까 싶었어요. 이를테면, 책을 읽어보면 어떨까요? 동성애자인권연대에서 낸 '무지개 성 상담소'라는 책이 있어요. 또, '별의별 상담소' 같은 곳이 있어서 동성애에 대해 이해도가 높으신 분들께 상담을 받아볼 수도 있어요. 어찌됐건 자신을 부인하기보단 자신의 성적 성향에 대해 좀 더 깊이있게 알아보고 나 자신을 이해한 뒤에 이런저런 판단을 내리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