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해야하는데 마음처럼 잘 안돼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를 해야하는데 마음처럼 잘 안돼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6327632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이제 고등학교 1학년 입니다 코로나때문에 집에만 있는데, 공부를 해야하잖아요. 하지만 마음처럼 잘안돼고 폰을내면은 공부말고 또 다른것을 하게 됩니다.계속 폰만한다고 엄마께 잔소리를 들어도 그게 안돼네요.마음만 먹고실천이 안돼는데 어떻게 해야하죠?이런 제잔신이 너무 싫네요.
답답해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elly (리스너)
· 4년 전
그렇다면 인강을 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인강을 듣다보면 집중을 하게 되고 그걸 이어가며 문제를 풀면 전 집중이 되었었거든요! 핸드폰 앱 잠그는 어플도 있으니까 이용해보심도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weetacorn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코로나 때문에 도서관이나 학원도 못 가시고 개학도 늦어지느라 주로 집에만 있는 생활을 하고 계시군요~ 마카님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저 포함) 집에서는 공부가 잘 안 된다고 합니다..(저도 공부하다가 핸드폰을 만지다보니 마카님 글을 이렇게 만나게됐네요!ㅋㅋ) 마카님만 그런게 아니라는걸 우선 알아주시고, 마카님을 싫어하실 필요 없다는 것도 알아주셨음 해요~ 핸드폰이 없으면 무엇이 마카님을 방해하나요? 방안의 컴퓨터? 침대? 그것이 뭐가 됐든 그것으로부터 벗어나는게 도움 될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주방 식탁같은 곳으로 자리를 옮기는 거예요~ 의지력만으로는 집중하는 데 한계가 있기 마련이예요. 환경을 바꾸신다면 (그래서 정말 공부말고는 할게 없어서 하는수없이 공부를 해야겠다하는 생각이 들도록) 마카님의 의지력으로 공부를 실천하는 데 훨씬 수월할 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ebsebs (리스너)
· 4년 전
공부해야하는데 여러 환경, 여건들로 더 공부하고싶은 마음이 들지 않으시는군요..ㅠㅠ 저의 고등학생 때 생각이 나서 더 감정이입이 되네요. 저도 스터디플래너 추천하고싶어요. 저는 스터디플래너를 단지 내가 뭘 해야하는 것을 체크하는 용도뿐 아니라 저에게 성취감과 앞으로 더 나아갈 의욕을 주는 도구로 사용했어요. 공부가 끝이 없다보니 뭘 해도 한 것 같지도 않고 내가 잘 한 건지 모르겠는데 스터디플래너에 오늘 할 것들을 조금씩이라도 적어놓고 했다면 형광펜으로 표시해놓으니까 오늘 하루 뭔가를 해냈다는 느낌도 들고, 헛되이 보내지 않았다는 마음이 들면서 다른 계획들도 실천할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그래도 마카님이 이런 고민글을 올려주시는 것으로 보면 공부할 의욕도 있고 욕심도 있는 것 같아요! 꼭 좋은 학업이루시길 바라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