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일어나면 다들 뭐해?? (사소한 일 기타 등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iranman
·4년 전
일찍 일어나면 다들 뭐해?? (사소한 일 기타 등등)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ulia
· 4년 전
핸드폰을 먼저 확인하고 그러다가 오늘 해야할 일이나 그런걸 생각해두는 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ranman (글쓴이)
· 4년 전
@mulia 해야할 일이라면 공부나 숙제를 착실히 하는편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ulia
· 4년 전
저는 이전 학년을 보니 게을렀던 것 같고 성적도 낮은 편이라 반성하고 이번에는 좀 더 부지런해지고 성적을 올리고 싶어요! 그래서 생각한게 최소한 제가 꼭 해야할 것은 끝내자는 편이기두하고 제가 대충 하루에 뭘 해야할지 생각해놓지 않으면 되게 시간을 낭비하더라구요..해야할 건 많은데 쉰다든가?
커피콩_레벨_아이콘
ourhappyday (리스너)
· 4년 전
저도 알림온 거 먼저 확인하고 무슨 일을 할 지 어제 미처 못한 일이 있는지 생각해보는 편이에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iranman (글쓴이)
· 4년 전
@mulia 학년도 높아지고, 성적도 낮지만 지금이라도 반성하고 좀더 부지런해지고 더 나은 성적을 올릴수 있는 마카님이 되고싶군요?.. byul03님은 스스로가 정말 시간낭비를 할때가 구체적으로 언제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시간을 정해놓지 않고 감으로 이때쯤 끝내자 하는 저의 습관이 시간낭비라고 생각합니다.. 해야할 일들이 많다면 공책이나 노트에 오늘 자신이 해야할 일들이 몇개나있는지 끄적끄적 적어보세요. 그러면 눈으로 자신이 오늘 해야할 일을 눈으로 볼수있고 그게 오늘 목표가 될거에요. 제가 너무 말이 많으면 저도 byul03님도 힘들어 할수 있으니까 우선 노력보다 중요한게 저는 목표의식이라고 생각해요. 목적지가 없으면 무한으로 마나톤하는거나 다름없죠. 하지만 목표의식이 있으면 마카님도 어디까지 가야되는지, 어디까지 노력하면되는지 알게 되니까 자동적으로 노력하게되고 오히려 체력낭비될 이유도 사라지겠죠. 정말 원하는 걸 하세요. 원하는 길을 가길 빌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ulia
· 4년 전
이번 방학이 되고 스터디 플래너랑 굳이 플래너를 안써도 작은 공책에 오늘 할일을 써놓고 공부를 시작하고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시간낭비할 때는 애매하게 무언가를 잡고 있을 때 같아요 예를 들어 정말 하기 싫은 과목을 다 끝내겠다고 시간을 길게 잡아먹기만 한다든가 쉬고 싶은데 애매하게 앉아서 공부를 하지만 졸려한다든가?
커피콩_레벨_아이콘
jeongjeonging (리스너)
· 4년 전
저는 알림같은거 확인하구 인터넷 뉴스 보는편이에요 간밤에 무슨 일은 없었나 새로운 소식은 있나 궁금해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ranman (글쓴이)
· 4년 전
@mulia 님께서 애매하게 무언가를 잡고 있을 때 주로 어떤생각을 하고있는지 알고있나요? 주로 고민이나, 걱정을 많이 하실 수도 있겠다는 저의 생각이 드네요.. 저도 조바심, 불안이 많으면 떨리고 생각에 쉽게 잠겨서 공부를 잘 못하게 되는 경우가 대다수였어요.. byul03님께서는 좀더 스스로에게, 나 자신에게 관대해질 필요가 있어요. 억지로 싫어하는 과목을 하루만에 처음부터 다 끝내겠다는 말은 파쿠르 초보자가 3미터가 넘는 벽을 넘는다는 말이나 다름없죠. 마카님이 생각하는 기준을 낮추고 쉬운단계부터 차근차근해도 시간은 정말 많이 남았다고 봐요. 그렇게 노력하는 것이 마카님을 존중한다는 노력의 의미도 될수도 있고, 자신을 존중한다는 것이 꼭 이기적인 일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게 지나치면 이기적이지만.. 쉬는 시간에는 휴대폰을 한다기보다는 정해진 시간만큼 밖을 나가서 산책한다거나 (밖에 나갈땐 마스크 꼭 쓰세요!!) 아니면 책을 읽거나 하는 활동적인 일이나, 나에게 집중할수 있는 일을 찾아보세요. 휴대폰을 쉴때하게 되면 오히려 피곤해지고, 시간을 정하고 어느정도 조절할수 있으면 휴대폰해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해요. 아니면 쉴때 노래를 듣는것도 좋아요.. 스스로에게 관대해 지는 연습이 공부하면서도 적용된다는거 잊지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ulia
· 4년 전
스스로에게 관대하는거 제가 제일 못하는 것중에 하나인것 같아요..저는 제 자신을 조이기만 하거든요..그 방법밖에 모르기두 하구요 하지만 쉬운것주터 차근차근 해나가며 고쳐나가도록 노력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ranman (글쓴이)
· 4년 전
@mulia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저도 마음이 뿌듯하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