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강박증으로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업무 강박증으로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sk1122
·4년 전
퇴근후에 업무처리에 대해 제대로 일처리를 했는지 불안감이 심해 편하게 쉴수가 없네요 이렇게된 계기가 있던지라 트라우마가 생겨서 그런지 자꾸 안좋은 결과를 상상하게되고 불안해하고 식은땀이 날정도로 걱정을 하고있네요 막상 결과를 보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데 말이죠 확인을 하고나서야 마음이 편해져요 업무적으로 강박증이 생기니 일상생활에서도 가스밸브 전기코드를 두번세번 확인하는 버릇까지 생겼어요 ㅠ ㅠ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아오니 일을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 드네요 최근들어 업무 강도가 높아지기도 했고 하루하루 버텨내는 느낌입니다 너무 고통스러워요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힘드니 머릿속에선 그만두고싶어서 괴로워합니다 고치려고 마음을 너그럽게 가지려고하는데 자꾸 걱정을 사서하고 있네요 이제 그만 좀 쉬어야할까요..
두통답답해걱정돼불면망상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eganumoojoa (리스너)
· 4년 전
꼼꼼하고 세심하다는 장점을 갖고 계신 마카님이시지만 그게 너무 과해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것 같아요. 분명 꼼꼼한 성격은 단점이 아닌데 말이죠 :) 하지만 마카님 스스로가 그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실 정도라면 조금은 행동과 생각의 변화가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이때까지 한 번 마치고 뒤돌아선 일도 여러 번 확인하고 강박으로 스트레스 받는 경험을 해 오셨잖아요. 그런데 한 번 행동을 할 때 '어? 나 이러고 뒤돌아서면 또 걱정하고 확인하러 다시 올 게 뻔해! 그러지 말고 이번에 제대로 하고 다신 여기 오지 말자!' 라고 생각하고 그때 그자리에서 여러 번 확인을 하는 거예요. 그리고는 정말 그것이 옳다고 스스로를 믿는 거죠. 그렇게 판단을 한 이상 정말 스스로를 믿고 다시 확인하러 그 자리에 가지 않아 보는 거예요. 그리고 중요한 건 그 어떤 계기를 이후에는 이때까지 마카님이 잘 해오셔서 별다른 문제를 일으킨 적이 없으시다는 거예요 ㅎㅎ 이렇게 하루하루 작은 일부터 해보다 보면 (예 : 방 불 끄고 나오기) 마카님의 일상에 변화가 조금씩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마카님은 분명히 좋은 장점을 갖고 계신 분이시지만 그로 인해 너무 괴로우시다면 이런 방법은 어떨까? 하고 말씀드려요! 좀 더 마카님의 마음이 편안해지는 방향으로 고민해 보시고 꼭 좋은 변화가 있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