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애 끝 이별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3년 연애 끝 이별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nanda123
·4년 전
3년전에 전남자친구를 처음 만나 저한테 너무 잘해줬습니다. 장거리 연애가 되기 전 까지는요. 처음 사귄 사람이었고 좋은 추억이 더 많아, 그사람을 미워하고 싶진 않습니다. 사랑 받은게 많아서 더 잘해줄껄 이란 후회되구요. 그래도 그사람은 이미 마음 정리도 한거같아 잡고 싶은 생각도 없어요. 그사람도 저보다 더 보듬어줄 사람 만나서 행복했으면 하네요. 문제는 잘해줬던때가 생각나고. 그만큼 잘해주는 사람을 만날수있을까싶고, 이만큼 사랑해주는 사람을 만날수있을까 싶네요. 안그래도 재취업중이고해서 자존감이 낮아지는거 같아요. 낮아진 자존감을 어떻게 극복할까요?
공허해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cmyeng05
· 4년 전
취미활동을 즐기면서 동아리나 모임(요즘은 코로나땜에 힘들갰지만)에 들어가면 자존감이 높아질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eganumoojoa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께서 이별을 하시고 복잡한 감정들로 힘들게 지내고 계신 거 같아요.. 이별 후에 재취업 준비로 인해 자존감이 낮아진 거 같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낮아진 자존감은 스스로가 아니면 극복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남이 높여준 자존감은 비교적 일시적일 뿐더러 결국 건강한 자존감은 자신만이 채울 수 있는 부분이더라고요. 스스로를 정말 값진 사람이라 생각할 수 있게끔 말 그대로 행동의 변화를 통해 본인의 가치를 높여 보는 게 어떨까요? 혼자 맛있는 음식도 먹으러 간다든지, 가 보고 싶었던 곳을 가서 다시 마음 잡고 잘 살아보기 위해 생각 정리하는 시간을 가진다든지, 평소에 하고 싶었던 공부를 시작해 본다든지, 취업 준비를 정말 열심히 해서 취업에 성공한다든지, 정말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가지는 게 어떨까 해요!! 스스로를 사랑할 줄 모르는 사람은 다른 사람도 진정으로 품고 사랑할 수가 없어요. 마카님께서 힘든 일을 겪고 계시지만 그렇다고 마카님의 가치가 달라지진 않아요. 여전히 소중하고 값져요 !! 본인이 생각하는 스스로에 대한 가치가 잠시 흔들리고 있을 뿐이라고 생각해요 :) 지금 이 시기를 혼자만의 방법으로 잘 극복해 나간다면 더 멋진 마카님이 되실 수 있을 거예요! 파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nhisky
· 4년 전
아주 혹독하게 후진 사람을 만나봐요. 자존감 급상승할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