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관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 관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yeonJI293
·4년 전
저에게는 둘도 없는 친구 A가 있어요. 그리고 같이 다니는 무리가 있는데 A랑 사이가 안좋은 애도 있고 싫어하는 애들도 있는데 A가 학교갈 때 같이 가자고 하고 같은 반 되면 같이 다니고 놀자고 했는데 A랑 있으면 무리에 있는 애들이랑 사이가 틀어질 것 같고, 무리랑 계속 있으면 A랑 사이가 멀어질 것 같아요.. 곧 개학이고 중간에서 어떻게 해야될지 계속 고민하고 있어요.. 도와주세요..
혼란스러워답답해걱정돼무서워첫_고민상담친구관계개학아_오지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dreader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말 난감한 상황에 처해있네요.. 우선은 몇 가지 궁금한 것들이 있어요. - A와 다른 친구들이 사이가 안좋은 이유를 알고 있나요? - A와 무리의 친구들 중 비교하긴 어렵지만 더 오래 보고싶은 사람은 누구인가요? 저도 예전에 비슷한 경험이 있었어요. 같은 무리에 있던 친구 한 명이 나머지 친구들과 사이가 안좋아지고 제가 손을 써보기도 전에 무리에서 나가게 됐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양쪽 다 소중하다고 생각했고 사실 싸운 이유도 이해가 되질 않았어요. 그래서 저는 양쪽의 친구들과 따로따로 시간을 보내며 지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양쪽다 이전만큼 친한 느낌은 아니에요. 저도 제가 한 선택이 올바른 선택인지 모르겠지만 큰 후회는 하지 않고 있어요. 마카님께 위에서 물은 질문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적당한 선을 지키며 지낼지 한 쪽 친구와 더 가까이 지낼지 선택하세요. 인간관계는 흑백 논리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우정에서는 그렇게 받아들이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eonJI293 (글쓴이)
· 4년 전
@mdreader 1)A와 무리애들이랑 사이가 안좋은 이유를 알고있어요! 2)둘 다 저의 소중한 친구지만 A를 좀 더 오래보고 싶어요! 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dreader (리스너)
· 4년 전
그렇다면 A와 조금 더 가까이 지내도록 해보세요! 대신 무리에 있는 친구들이 뒤에서 얘기가 나올 수도 있어요. 같이 잘 지내도록 설득을 하거나 아니면 ‘나는 A와 앞으로도 잘 지내고 싶다. 다만 너희가 원치 않는다면 굳이 너희가 A와 가까이 지내지 않아도 된다. 서로 잘 지내되 A와 가까이 지내는 것으로 문제 삼지 말아라’라는 내용을 조금 순화해서 말해보세요! 앞에서 얘기를 꺼내놓지 않고 서로 문제가 곪을 때까지 있으면 오히려 오해도 커지고 감정의 골이 깊어질 수 있어요! 꼭 좋은 우정을 잘 유지하길 바라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eonJI293 (글쓴이)
· 4년 전
@mdreader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