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전 멀어진 친구와 화해를 하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오래 전 멀어진 친구와 화해를 하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humdsz
·4년 전
저는 한 반년 전에 멀어진 친구들이 있습니다. 처음엔 말실수 두 번째엔 제 행동들 저는 대체 뭐가 문제인지도 몰랐고 그 상황을 피하고 싶었습니다. 대화를 하고 해결하고 싶었지만 그럴 용기가 없었고 힘들게 있었습니다. 괜히 무서워서 피하고 도망친 것 같아요. 평소 제 행동들이 그 친구들에게 많이 상처가 됐던 것 같습니다. 저도 매일 밤 울면서 생각을 해보니 어느정도는 알 것 같았습니다. 다시 돌아가고 싶어요 제가 가장 좋아하던 친구들이었고 제일 의지했고 제일 소중했던 친구들인데 한 순간에 언제 있었냐는듯이 제 인생에서 지워져 버린 것 같아서 너무 힘듭니다. 너무 힘들어요. 다시 좋았던 때로 돌아갈 수 없나요? 그럴 방법이 없을까요? 화해하고 싶고 같이 얘기해보고 싶어요. 제가 겉으로는 아닌 척 하고 편하게 대했지만 정말 의지하고 제 인생에 없어선 안 될 애들인 것 같아요.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는 없을까요?
힘들다불안해답답해괴로워불안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사실 친구들의 입장을 어떨지는 지금 저는 알수없지만 친구에게 솔직한 생각과 마음을 전하며 사과해보시는것은 좋다고 생각이들어요. 아무래도 무슨 문제인지도 모르고 상황이 좋지 못하다고 느끼셔서 피하고 싶으셧던것같아요. 그과정에서 친구들은 더 상처가 되셧던것같고요. 하지만 마카님께서도 시간이 지난후 깨달으신것이 많으신 것같아요 그렇기에 이번엔 도망치시기보단 친구들에게 그 마음을 표현해보셧으면 좋겠어요! 특히 친구들이 왜 상처가되엇다고 느낀것인지 등등을 적고 진심어린 사과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시간이 지난 후에도 사과를 한다는것은 쉽지않은 일이라는 생각도 들어요. 친구들과 떨어지고 서로간의 시간이 잇엇던만큼 곧바로 원래 사이로 돌아가는데 시간이 좀더 걸릴수도 혹은 아닐수도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내가 사과를 전햇는지. 안전햇는지의 차이는 클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ㅎㅎ 그렇기에 이번엔 친구분들과 얘기 잘해보셧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humdsz (글쓴이)
· 4년 전
@GoodDay365 정말 감사합니다 조언해주셔서 참고 할게요 해주신 말을 듣고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좋은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