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드디어 입학 하는데ㅠㅠ친구가 없어서..혼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대학교 드디어 입학 하는데ㅠㅠ친구가 없어서..혼자 다니는게 편한가요? 아님 친구를 사귀는게 좋을까요..
힘들다스트레스받아걱정돼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ycheee
· 4년 전
진짜 마음에 맞는 친구들 찾아서 몇명만 깊고 오래 사귀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hptua59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새내기 마카님! 우선 대학교에 입학하신 걸 축하드려요! 저는 나름 대학교에서 화석의 단계로 나아가는 학생입니다:) 친구가 있는 게 편할 지, 없는 게 편할 지 질문주시고, 이에 대해 걱정하시는 것 같은데 생각보다 친구 없이 혼자 다니는 사람도 많고 무리지어 다니는 사람도 많아요. 즉, 개인의 성향 등에 따라 다르지요. 혹시 친구가 없어서 팀플 활동에 불이익을 받을 것 같아서 걱정이세요? 걱정마세요. 어떤 교수님들은 출석부 순서대로 혹은 앉아 있는 분단대로 조를 편성해요. 그리고 애초부터 교수님들도 친구 없이 혼자 수업 듣는 학생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조 편성 못 한 학생은 직접 조에 배치시켜 줍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저는 학과 친구들과 인사할 정도로만 지내고, 전공 과목을 제외하고는 항상 혼자 수업을 들어왔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편했습니다. 모르는 사람들이랑 조별과제를 하니까 친한 친구들보다 오히려 직접적으로 말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왜냐하면 정말 비즈니스적으로 만나는 사이라서 한 번 보고 안 볼 사이라는 걸 모두가 알기 때문이죠. 그리고 혼자 다니다보니 공부할 시간도 많아서 학점이 꽤 상위권입니다. 그리고 다른 자격증 공부할 시간도 마련할 수 있어요. 대학교에서는 혼자 다녀도 아무도 신경쓰지 않아요. 혼자 밥 먹어도 신경쓰지 않아요. 만약 혼자 있는 마카님을 누군가가 쳐다본다면 그건 정말 아무런 의미 없는 눈빛일 거에요. 솔직히 대학교는 2학년만 되어도 복수전공 등으로 바빠지기 때문에 학생식당에 혼밥하는 친구들이 꽤 많습니다. 의무적으로, 스트레스 받아가며 친구를 사귀지는 않으셔도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