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답답함
커피콩_레벨_아이콘tritch
·4년 전
이유없이 가슴이 답답하고 뭔가 막힌것같고 숨도 쉬어지긴 하지만 편하지가 않아요 왜이런건지 모르겠어요..정서적인문제랑 관련있나..? 원인이 뭘까요ㅠㅠ
불만이야답답해스트레스받아짜증나호흡곤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cingQEQE (리스너)
· 4년 전
신체적인 문제가 없으시다면, 심리적인 문제가 맞다고 보는게 맞겠죠..? 제가 아는 건 불안장애의 증상 중에 마카님처럼 이유없이 답답함을 느끼고 숨이 가쁜 현상도 있어요. 과거의 어떤 사건으로 인해 무의식적으로 은연중에 불안감을 호소하고 그로 인해 그런 증상을 느낄 수도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jh8447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원인을 모르는 몰라서 많이 불안하시고 걱정이 되실 것 같아요. 혹시 건강검진은 받아보셨나요? 요새 스트레스 받는 사건이라도 있을까요? 제 주변에서는 호흡이 살짝 힘들어서 많은 검사를 했지만 병원에서 정신과를 가보라고 하셨던 분이 있어요. 우선 내과검진부터 받아보시거나 가정의학과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할게요 그런데 마인드카페에 글 올리시고 어플을 설치하신 이유가 있으실 것 같아요. 정서적으로 힘들어서라면 심리적인 문제도 고려해볼 수 있다고 생각해요. 만약에 정신과 상담이 두려우시면 정신건강 임상심리사 1급 자격증이나 한국상담심리학회에서 발급한 전문자 자격증을 소유하고 계신 상담선생님을 찾아가보세요. 아마 심리적인 이유가 문제라면 공황장애가 아닐까 싶어요. 그렇다면 정신건강 임상심리사가 계신 상담센터에서도 진단이 가능해요. 마카님이 몸도 정신도 건강했으면 좋겠어요. 오늘 하루 너무너무 고생하셨고 안녕히주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