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폭력을 받는 것 같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화]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정 폭력을 받는 것 같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첫째랑 막내한테는 되게 살갑게 말하면서 중간인 저한테는 말투 부드럽게 하는 걸 찾기 어렵습니다. 똑같은 상황이어도 항상 저만 혼납니다. 예를들어 화내면서 이거 누가 그랬어? 라는 상황일때 저를 보며 화내면서 말하고 첫째나 막내가 그런거면 말투를 부드럽게 바꿔말합니다... 가끔은 ㅇㅁ한테 말걸면 이유없이 제말 씹는건 당연하고요. (저 평소에 진짜 화안내는데;;) 참다 못해서 왜 차별하냐고 화내면 언제 차별 했냐고, 밖에서 무슨일 있었냐고 (참고로 이거 걱정이 아니라, 밖에서 화난걸 왜 집에서 푸냐고 하는식으로 말하는겁니다)책임을 밖으로 돌려버리네요. 제가 ㅇㅁ한테 기분에 따라 사람 대하지 말라고 한적도 있었는데,.. ㅇㅁ는 내가 기분대로 했으면 너 얼굴도 안보고 살았어라고 말 하더라고요. 가끔 저만 친자식 아닌가 의심될 정도네요.. 언제는 좀 크게 사이가 안좋아져서 서로 말도 안하고 가족식사에서 저만 안먹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때 ㅇㅃ께서는 무조건 저한테 사과를 하라고 부추기더라고요, 단지 그 상황이(가정 불화) 불편하니 자식인 니가 사과하고 끝내라는 식이었습니다. 한마디로 가정폭력을 ㅇㅁ가 가하는것 같고, ㅇㅃ는 방관을 합니다. 제가 가정폭력이라고 착각하는 걸까요? 가정폭력이 맞는걸까요? (저는 참고로 현재 성인입니다.. 어릴땐 가정폭력이라는 것도 모르는채 살아왔는데 커서보니...주변 친구들 다들 집에서 그렇게 살아온게 아니더 군요. 가정속에서 늘 눈치를 보며 살아왔기 때문에 사회에 나온 지금의 저도 항상 눈치보는 위축되어 있는 사람으로 컸습니다. 이 상황에도 넌 항상 허리를 구부정하게 하고다니냐듯 한심하단 눈으로 위아래로 흘기네요. ㅇㅁ라는 사람이)
힘들다혼란스러워화나괴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ydus2020 (리스너)
· 4년 전
차별맞고 가정폭력 맞아요ㅠㅠ 혹시 첫째랑 셋째랑 성별이 다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cingQEQE (리스너)
· 4년 전
가정 폭력이 맞죠. 아시겠지만, 폭력이라는 게 물리적/육체적 폭력만 있는 것이 아니에요. 정신적/심리적 폭력과 폭언이 존재해요. 주변사람들이 마카님처럼 그런 대접 당하면서 사는 게 절대 아니에요. 마카님이 상황을 겪으시면서 주변 상황과 비교해서 얻은 충격처럼, 물리적 폭력보다 정신적 폭력이 훨씬 더 파급효과가 큽니다.. 성인이 되시까지 얼마나 많은 심적 스트레스를 겪으셨을지 정말.. 위축되어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셨다고 하셨는데, 성인이 되신 지금부터 가정폭력을 당해왔다는 사실을 인지하시고, 가능하다면 주변에 도움을 구하시면서 마카님 본인을 위한 시간을 가졌으면 싶어요. 부디 잘 이겨내시길 바래요..! 가정 폭력 맞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jh8447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어머니의 차별이 마카님에게 큰 상처로 남은 것 같아요. 많이 속상하고 서러우셨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답답하고 억울한 상황에 이렇게 멋진 어른으로 글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가족이라는 존재가 안정과 사랑을 주는 곳이 아니라 좌절을 주는 곳이었을 것 같아요. 저라면 화를 내보고 표현해도 받아주지 않는 가족 너무 많이 아파서 주저앉았을 것 같아요. 그래도 화를 내고 표현하시는 것은 너무 잘하셨어요. 용기 있는 행동이었고요. 많이 쓸쓸하셨을텐데 만약에 가족상담을 받아서 가족끼리 대화해 보시는 것을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변화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지만 응어리진 감정을 조금 내려놓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니면 아예 정리하실 수도 있을 것 같고요 마카님이 차별당한 것은 마카님의 잘못이 아닙니다. 마카님은 어디서나 존중받아 마땅한 사람입니다. 당신의 삶을 언제나 뒤에서 응원하겠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rydus2020 첫째는 남자고 막내는 여자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rydus2020 좋은글 감사합니다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limjh8447 감사합니다ㅠ 위로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