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 된다는 건. 아파도 아프다고 말하지 못하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Factfulness
·4년 전
어른이 된다는 건. 아파도 아프다고 말하지 못하고, 무언갈 원해도 꾹 참고 이겨내야 하는 존재가 되는 것. 나는 공부밖에 한 게 없는데, 아직 부족한 게 많은데. 내년이면 벌써 사회에 나갈 생각에 조금 두려워지는 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ctfulness (글쓴이)
· 4년 전
@!7b6d6339a2e0a03d922 따뜻한 격려의 말씀 고맙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ngdunkin (리스너)
· 4년 전
어른이라는게 뭘까요? 저는 사회로 나와 성인이라 불리*** 꽤나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 어른은 아닌 것 같아요 아직 작은 바람에도 흔들리고 상처 받고 선택에 있어 확신도 갖지 못했어요 20살 성인, 술을 마시도록 허락받고 모든 책임을 내가 지는 나이 19살 12월 31일 23시59분59초에서 딱 1초가 지나면 성인이라 불리죠 우리가 디지몬의 진화처럼 변화가 생긴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우리는 그렇지 않아요 너무 걱정 하지마세요. 20살은 법에서 마카님을 규정짓는 카테고리가 바뀔뿐이에요 바람에 단단한 바위가 조금씩 깎이고 견고해지듯이 마카님의 속도로 지금까지처럼 가끔은 아파하고 가끔은 도망도 치면서 천천히 나아가면 돼요. 마카님 어른으로의 길을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ctfulness (글쓴이)
· 4년 전
@kangdunkin 진심어린 조언과 격려 감사드립니다. 좋은 밤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