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을 어떻게 하면 올릴 수 있을까요? 저는 2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자존감을 어떻게 하면 올릴 수 있을까요? 저는 20대 여성이고 사실 외모도 별로고 몸매도 막 좋은 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남자들에게 대시를 받아본 적도 없어요. 호감이 있었던 남자는 있었으나 보기좋게 거절당한 것도 그렇고 외로움은 또 엄청 많이 타는 성격이다보니 자꾸 제 스스로를 비하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자존감을 높여보라는 조언도 들었지만 사실 자존감을 어떻게 어디서부터 높이려 노력을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안예쁜데 갑자기 거울보면서 나 자신한테 예쁘다고 하는 것도 가식적으로 느껴지거든요. 정말 답답하고 속상합니다. 저도 남들이 하는 그런 평범하고 예쁜 연애 한번만이라도 해보고 싶어요. 자존감 올리는 방법에 대해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cingQEQE (리스너)
· 4년 전
외로움도 많은 성격이시고, 자존감이 낮으시다 하셨네요. 외모도 별로고 몸매도 별로다 생각하신다니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그렇다면 마카님이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서 실제로 몸매를 좋게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몸매 관리를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꽤나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이고, 그 기간동안 마카님이 힘드실 거에요.. 몸매 관리를 하면서 사진으로 찍어둔다던지의 행동을 통해서 변화된 마카님의 모습을 한 번 살펴보세요. "나, 관리하는 여자다." "이정도로 변했다. 나는 정말 대단한 사람이다." 하고 변화된 후에 생각을 해보세요. 지금 당장에 본인을 사랑하는 방법도 좋지만, 마카님이 말하셨듯이 굳이 거울 보면서 지금의 모습에 예쁘다고 하는 게 가식적으로 느껴진다면. 변화된 마카님의 모습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것도 방법이 아닐까요? 마카님의 현재 모습도 충분히 예쁘시겠지만, 마카님이 외적으로 예쁘지 않다고 생각하게 되어서 그 모습에 남자들이 매력적으로 느끼지 못하는 걸 수도 있어요. 그러니, 변화된 마카님의 모습을 보면서 내적으로도 예쁘다고 해주고, 외적으로도 "나, 이제 예뻐졌어."라는 식으로 접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searcher
· 4년 전
으... 가스라이팅을 정말 많이 당하며 살아온 대한민국의 한 여성이로군요... 남이 주는 자존감은 자존감이 아니에요. 남의 기준에 맞추어서 얼굴을 꾸미고 옷을 입고 몸매을 바꿔도 결국에 나를 칭찬해주는 남이 없다면 하루아침에 무너질 수도 있는거에요. 그런 연약한 자존감을 갖고싶지는 않으실거에요. 남자들의 대시 또한 그렇게 자신의 기준에 맞는지 안맞는지를 가르고 남에게만 강요하는 기준은 아닌가요? 나에게 모질게 굴었던 남자들이 했던 말을 돌아보고 그 말을 그 남자들에게 적용시켜보세요. 그들은 그렇게 하고 있던가요?? 가스라이팅에 대해 검색해보세요. 여기서 외모를 가꾸면서 자존감을 얻을거라는 것은 착각이에요. 원인은 외모에 있지않아요. 특정한 외모를 강요하는 사회의 메세지가 나쁜거에요. 거기서 벗어나는게 더 가장 빨리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는 길이에요. 더 빨리 자유로워 지는 일이에요. 연애에 관해서는 채용을 예로 들어볼까요? 제발 나를 뽑아달라고 뭐든하겠다고 하는 지원자랑, 뭐 때문인지는 모르겠는데 자신있어 보이고 별로 아쉬울 것도 없어보이지만 일은 잘 할 것 같은 지원자. 어느쪽에 끌리죠? 연애에서도 마찬가지일거에요. 연애에 조금 무심한듯 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