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못하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일을못하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불안감이커서 일을 못하겠어요 어떡하죠ㅜㅜ
스트레스우울어지러움호흡곤란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jh8447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불안감이 자꾸 찾아와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것 같아요. 이러한 불안은 잠을 자는 것이 힘들거나 혹은 너무 많이 자거나 일의 효울을 낮출 수 있어요. 일의 효울도 낮아지고 불안이 커지면서 상당한 스트레스 때문에 더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 마카님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불안하신가요?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limjh8447 일에대한 실수도늘고 그실수에대한 두려움때문에 무서워서 아무것도 못하겠어요 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jh8447 (리스너)
· 4년 전
일에 대한 실수가 늘어서 스스로에 대한 자존감이 많이 떨어지셨군요..! 계속된 실수가 실패가 될 것 같아 두렵고 무서우실 것 같아요. 또한 무기력과 불안, 자책감도 드실 것 같고요.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실수가 두려워 가만히 있으면 달라지는 것은 어려울 수 있어요. 불안을 줄이기 위해서는 불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야해요 어떤 부분에서 내가 약한지 실수하는지 알아보고 분석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직장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일이라는 것은 사람의 삶에 정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의미와 가치는 다 다릅니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인정을 받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어요. 직장에서의 일을 제대로 하기 어려운 것은 직장에서 사회에서의 인정 받는 것과 연관이 있어요. 혹시 내가 부담감과 직장에 대한 의미, 인정에 대한 욕구가 커서 그런지도 알아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