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지금 상태가 이상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지금 상태가 이상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전 이제 막 14살이 되지만 요즘 점점 무기력해지고 무언가에 집중하기가 힘들어요. 지금 이 글을 쓰는 것도 거의 의식의 흐름대로 쓰고 있고요. 예전에는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면서 이것저것에 깊게 빠져들 수 있었는데 지금은 겨우 얕은 물에 발만 담굴 수 있는 어린애가 된 기분이예요. 그리고 그 곳에서 나오는 방법을 몰라서 더 깊은 곳으로도, 땅을 향해서도 갈 수 없어요. 찝찝하고, 머리는 움직이라고 해도 몸이 따라주지 않는 것처럼 딱 제가 그래요. 하루하루가 의미없이 지나가고 그날 한 일은 기억도 잘 안 나고 별로 보람도 없고요. 막 내가 뭘 했다! 이런 생각이 안 들어요. 그래서 밤이나 아침에 다음엔 뭘 해서 하루를 좀 채워야겠다, 하고 계획을 세워도 자다 일어나거나 시간이 좀 지나면 의욕이 사라지고 그냥 폰만 만지작거리고 책을 뒤적거리기만 해요. 꼭 하루에서 대단히 의미있는 일을 찾거나 보람을 느껴야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내가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보단 '하루하루를 살고 있다'를 생각하다보면 내 일상이 시간에 따라가지 못하고 계속 제자리걸음만 뛰고 있는 것 같아요. 그냥 대책없이 하고 싶은 것만 하고 방학 전에 계획했던 공부계획은 먼지 속에 숨겨놨네요. 멍하고, 오늘 했던 일을 기억하려하면 아주 오래된 일처럼 흐릿하게 보이고, 마음이 시간은 앞으로 달려가고 있다고 말해주어도 저는 시곗바늘에 앉아있어요. 똑같은 곳만 주구장창 돌고있는거죠. 처음엔 슬럼프인가 했지만 거의 모든 일에 흥미가 안 느껴지고 내 친구는 책 한 권 내도 될 정도로 글도 잘 쓰고 점점 성장해가는데 한달 넘게 이 상태에다가 점점 심해지는 저를 보면 좀 한심해보여요. 정신이 몽롱하다는 것도, 내 힘으로 일어날 수 있지만 그렇게 하는 방법을 모른다는 것도 변명인 것 같아요. 다 귀찮음을 포장하는 거죠. 감정도 또렷하게 느끼진 못하겠고 가끔 말하면서 혀도 꼬이는 것 같아서 한편으론 목소리도 작고 소심한데 학교 갈 무렵까지 이러면 어떡하나 걱정되네요. 집에 너무 오래있어서 그런거면 다행일 거 같아요. 그래도 지금 당장 이상태로는 안 될 것 같아 아무에게나 도움받고 싶어요. 제가 왜 이러는지, 괜찮아지는 방법을 알고 있는지 묻고 싶어요..
공허해의욕없음두통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dreader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 원래 글쓰기를 좋아하고 잘 쓰셨군요. 그런데 이전만큼 글도 잘 안써지고 의욕이 생기지 않아 걱정을 하고 계신 것 같아요. 원래는 잘 되던 게 어느 순간 골짜기에 고인 물처럼 정체된 느낌이 들 때가 있어요. 그럴 때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아닌 사람도 있죠. 마카님은 스스로를 많이 돌아보며 생각을 하는 분인 것 같아요. 물론 이전같지 않음에 불안하고 답답할 수 있지만 변화하고싶은 마음이 있는 마카님에게 한 차례의 예방접종 같은 시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람들은 더 높은 단계를 위해서 도약할 힘을 길러야 하고 그 힘을 길러서 뛰기까지는 힘든 과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카님께서는 14살이라고 하셨지만 놀라울 정도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잘 표현하시는 것 같아요. 이런 장점을 살려서 지속적으로 생각을 적고 정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꼭 글이나 그림이 아니더라도 밖을 나가고 새로운 경험도 해보세요! 그러다보면 언젠가 다시 뛰어볼 힘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답답하시겠지만 잘 해내시리라 믿어요. 힘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mdreader 힘이 좀 생기네요..! 정말 감사합니다:D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rmedla
· 4년 전
안녕하세요 아마지금 점점무기력해지고 무언가에 집증하기가 힘들다면 그동안 너무 집중해와서 몸이 잠시 휴식기간을 취하는건 아닐까요? 핸드폰도 계속쓰다보면 배터리가 다 닳아버리잖아요 그것처럼 지금은 에너지가 잠시 줄어든것 뿐일거에요 너무 걱정하시지말고 그냥 잠시 아무생각도 하지 말고 잠시 휴식을 취해보시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lrmedla 감사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