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증... 도와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강박증... 도와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lrusowk
·4년 전
일상생활을 하더라도 강박적 생각이 머리 한구석에 내재돼 있어 불편함을 느낍니다. 강박사고의 내용은 주로 제게 소중한 가족에게 제가 해를 끼칠 것 같고 다치게 할 것 같은 생각들입니다. 정말 무의미하고 제가 생각하지만 않으면 될 것이라는 것을 인지하고는 있으나 생각을 통제하기가 힘듭니다. 인터넷 서치를 통해 공격적 강박 사고를 겪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강박사고가 집중적으로 들때는 저를 제가 통제하지 못할까봐 불안한 감정이 매우 커집니다. 정신과 치료를 받기에는 부담이 되어 인지행동치료와 같은 자가치료법을 원하는데 병에 대해 아는 정보도 별로 없어 어떤 식으로 자가치료를 해야하는 지 잘 모르겠어요. 전문가님 제발 방법을 알려주세요!
강박불안스트레스두통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ilyspecial
· 4년 전
강박적인 생각이 들 때는 다른 어떤 집중할 수 있는 활동에 온전히 집중해보는 건 어떨까요? 미친듯이 숨이 차오르는 격렬한 운동, 온전히 집중해야 하는 공예활동 등이 떠오르는 생각들을 떨치는 데에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그럼에도 강박적인 생각을 의지만으로 조절하기 힘들다면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어요. 경제적으로 어려운 것이라면 각 시에 있는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지원받을 수도 있어요. 혼자서 힘들어하지 않아도 돼요. 전문가의 도움을 요청해보는 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lrusowk (글쓴이)
· 4년 전
@dailyspecial 정말 감사해요.. 정신 건강 복지센터는 기록이 남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ilyspecial (리스너)
· 4년 전
기관 내부에서는 업무이기 때문에 상담했던 내용과 결과를 기록으로 남기겠지만, 엄연한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개인의 동의 없이는 외부로 유출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