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당연한건 없다는 것 같이 있어도 공허하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세상에 당연한건 없다는 것 같이 있어도 공허하고 외로울수 있는것 점점 설레이고 희망적인 일들보단 불안하고 계산적이어야 하고 그 사람은 내 것이 되었지만 내것이 아닌것 같기도 하고 더 많이 신경써야 하고 사랑받을 수 있게 행동해야하고. 또한 현재의 내 생각이 부정적이게 되니까 그게 상대방에게 독이 되는 말을 하게 된다.. 지금까지 살아온 생각은 온전히 나를 받아 줄수 있는 사람은 나뿐 이라는 것.. 어느순간 내가 원하지 않는 상황에 마주치면 자존감이 바닥치고 다시 올라가려면 몇번이나 다스려야 하고 마음이 힘드니까 몸도 무기력해 진다. 이런 나만 알 수 있는 감정은 주변에 말할수 없으니까 여기라도 끄적여 본다.
속상해불안해질투나공허해불안슬퍼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ilg
· 4년 전
공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mostm0nk
· 4년 전
당연한 것도 있습니다. 같이 있어도 공허하고 외로운 것도 포함하여.. 설렘과 희망 <----> 불안과 계산은 파도 처럼 왔다갔다 하는거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계산이 부정적인 관념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내것과 내것이 아닌 것의 경계는 없습니다. 원래 그런겁니다. 더 많이 신경쓰고 사랑받을 수 있게 눈치 보는건 그냥 관계의 기본입니다. 생각이 부정적으로 뻗는건..ㅠㅠ 힘들고 여유 없으면 그럴 수 있어요 너무 자책하지는 맙시다.. 약간의 독은 약이 되기도 하니까.. 상대방이 있다는 것 자체를 위안삼아봅시다...... 자존감을 고양하는건 마음 먹기 나름. 몸을 고양하는건 운동 하기 나름.. 힘내시길.. 저도 방금 자존감이 바닥을 쳤다가 뜨끔 하고 다시 올라가는 중이라 길게 썼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almostm0nk 저를 되돌아보게 되는 댓글이었습니다.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mostm0nk
· 4년 전
저도.. 쓰면서 반성 많이 했어요. 감사합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