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자살 시도로부터는 15년이 지났고 죽고싶다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Weathering
·4년 전
첫 자살 시도로부터는 15년이 지났고 죽고싶다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된 지가 10년이 되었습니다. 매일같이 하게 된 것은 7년이 되었고 매 순간 하게 된 때로부터는 5년입니다. 죽고싶다는 말을 입 밖으로 내뱉게 된 지는 3년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무엇이 남았는지 모릅니다. 살고싶은데 살 의욕이 없어요. 그냥 죽는 것이 두려워서, 그 공포가 떨어지는 삶의 욕구보다는 아직 앞서있으니까 살아있습니다. 오늘 주말이 지나갔고 다시 출근을 할텐데 저는 사회부적응자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합니다. 살고싶은데 살기가 어렵네요.
속상해불안해실망이야우울해혼란스러워부끄러워우울공허해짜증나답답해무서워불안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괴로워불만이야힘들다걱정돼불면자고싶다외로워슬퍼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8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문실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당신이 진정으로 바라는 것은 무엇입니까?
#원하는 것 드러내기
#걱정
#두려움
#실패는 행복의 기회
#배움
#긍정적의도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Pro 전문상담사 김문실입니다. 위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사연 요약
주말이 지나 출근을 앞두고 회사생활에 부적응하고 있는 것 같아 불안한 마음이 앞서서 이곳에 글을 보내셨군요. 살고 싶은데 살 의욕이 없고, 죽고 싶지만 죽음에 대한 공포가 앞서고, 많이 혼란스러우시군요. 또 오래 전 자살 시도를 한 경험도 있으시다고 하니 얼마나 힘드셨을까요? 평소에 답답하고 외롭고 걱정이 되어서 잠도 제대로 못자고 불면의 밤을 보내고 있으시군요. 그 어려운 상황에서 그동안 어떻게 버티어 오셨을까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은 오랜기간 힘든 상황을 혼자 외롭게 견디시면서, 미래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걱정은 불안증처럼 미래에 대한 공포입니다. 걱정은 반복적이고 순환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걱정을 많이 하게 되면 생각은 과하게 많이 하게 되지만 행동은 하지 않게 됩니다. 걱정은 함으로써 얻어지는 것이 없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 봅시다. 어떤 삶을 살고 싶은건지요? 무엇을 위해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 것인지요? 아마 마카님이 부정적이고 우울한 생각을 갖게 된 이유가 과거의 체험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유전적으로 취약한 상태여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을 늘 나의 탓으로 결론을 내버리면 문제를 해결하기 어려워집니다. 나의 탓이아니라 누구의 탓등으로 결론을 내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누구의 어떤 태도 때문에 혹은 누구의 어떤 말때문에 나는 내가 어떻게 하지 않았다. "까지 끌어내어 무의식속에 차지하고 있는 진짜 원인들을 의식의 표면에 끌어내야 자신이 무엇을 진짜로 바라는데 그것을 막는 장애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어떻게 하고 싶은지를 생각하는 것이 부터가 문제의 해결입니다. 문제에는 반드시 해답이 있습니다. 완전한 답이 없더라고 최선의 답은 언제나 존재합니다. 문제에 부딛쳤을때는 그렇게 고민하는 긍정적인 의도를 찾아서 자신의 능력이나 재능을 찾아야 합니다. 모든 고민은 긍정적인 의도가 있습니다.노력했는데 실패가 많았다면 조금 냉정하게 다른 것을 배운다는 자세로 실패의 경험에서 더 나은배움의 방법을 찾아봅시다. 한가지 방법이 실패했다고 해서 낙심하거나 초조하지말고 유연한 사고방식을 통해 선택지를 늘려 봅시다.
자신의 깊은 곳에서 진정을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도록 마인드 카페 Pro에서 도움을 받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마카님이 불안과 두려움으로부터 자유를 얻으시고 자신의 능력을 되찾으시기를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llee (리스너)
· 4년 전
저도 비슷하게 고등학교 때부터 삶의 의욕이 없었던 것 같아요! 대학 입학하고 난 이후에는 죽고 싶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구요. 그래도 굴레에서 벗어나게 된 가장 큰 계기는 '자기 자신을 좋게 만드는 방향'으로 움직이려는 마음이 생긴 이후부터인 것 같아요. 자기 자신을 좋게 만드는 방법은 참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냥 살을 빼도 좋고, 좋은 옷을 입어도 좋고, 그냥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해도 좋고, 공부로 자기계발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냥, 지금보다는 발전이 있으면 자기 자신을 사랑할수밖에 없더라구요. 그러니 1cm의 발전을 위해 아무거라도 해보세요! 그러면 반드시 자존감이 높아지고 점점 살고 싶은 생각이 들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1234joun
· 4년 전
저와똑같은 마음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1234joun
· 4년 전
어찌해야하나 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234joun
· 4년 전
마음이너무괴로워요ᆢ너무힘들어요 죽고싶은맘뿐이고 어찌하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gga666
· 4년 전
저도 죽고싶다는 생각이 요즘 정말 많이 드는거같아요 . 살 이유도 없는거같고 이렇게 힘들게 우울하게 살빠엔 그냥 죽는게 나을것같다고 느껴지기도하고 요........ 죽고싶은데 두려워서 못죽겠고 ..... 많이 힘드실거같아요 .. 근데 저는 가족들 생각하면 진짜 살아야할 이유가 하나 생기는거같아요 .. 제가 없은 이세상을 생각하면 가족들 인생이 너무 힘들어질 수 있잖아요 ..? 아니면 취미생활같은걸 해보면서 주변에있는 소확행 들을 찾아보시는건 어떨까요 ?? 우린 모두 소중한 사람이니까요 .. 앞으로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도할께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urihadorokha
· 4년 전
죽는 두려움보다 사는 두려움이 커버린 탓일까요.. 힘내라는 말보다는 살고 싶은데로 사시라는 말을 해드리고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earetheone
· 4년 전
안녕하세요.. 정말 힘드실거라 생각듭니다ㅜ 저도 힘든 때가 있었습니다. 현재는 극복해 냈는데요 그 방법은 독서였습니다. 정말 무기력할텐데 그걸 조금씩 이겨내서 책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책은 인생을 바꾸어줄 엄청난 힘이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nnmmnnn
· 4년 전
저도그래요,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jeongjeonging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이 제 언니같고 오빠같고 동생같아서 그래서 더 길게 글 남깁니다. 요즘 코로나가 유행인데 우선 늘 건강 잘 챙기세요. 어떤말이 감히 당신을 위로할수 있을까요. 또 제가 감히 어찌 당신 마음을 전부 이해할수 있을까요. 저는 이런말 해드리고싶어요. 내가 정말 원하는건 있을까? 아니면 사랑하는건? 사랑하는 사람이라던지 사랑하는 일 이라던지. 무엇이든 사랑해보면 어떨까요? 그중에서도 나 부터요. 내가 어떤사람인지 한참 고민해보세요. 알고보면 난 정말 멋진 사람이에요. 예를들면 매일같이 출근을 하는 성실한 사람이고 또 예를들면 내 일에 책임감을 갖고있는 맛진 사람이죠. 저는 마카님이 너무 멋집니다. 이미 마카님은 살아갈 수 있는 용기를 가지고 있어요. 이유는 아직 살아있으니깐요. 우리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사람이에요. 존재하는 이유만으로도요. 마카님 늘 응원해요. 그리고 당신 덕분에 오늘도 누군가는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고 당신이 있기에 이 세상이 돌아갑니다. 늘 건강하시고 늘 행복합시다.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lled
· 4년 전
마카님의 글들을 보니까 저랑 많이 비슷하네요 짐고민들도 많이 비슷하고 환경들도 비슷해서 거울속 제자신을 보는거 같아서 마음이 아픕니다 사회는 내가 힘들면 힘들다 얘기하고 그래야 사람들이 알아줍니다 속으로 힘들다 괴롭다 해봐도 알아봐주는 사람들이 없어요 정작 본인은 알아봐주길 바라지만 사회는 그렇지 못한게 현실이에요 말할용기도 나지 않는것도 이해는 합니다 먼저 자신과의 대화를 해보세요 거울을 보고 자신과 대화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거울속 자신을 보면서 오늘하루 어땠어?라든가 오늘 하루 힘들었지 수고했어와 같은 자기 자신을 위로하고 사랑해라며 자신을 사랑해보세요 일단 내자신을 찾으시는게 우선으로 보이세요 내자신을 사랑할수 있어야 비로소 다른사람들도 사랑할수 있는거 같더라고요 항상 힘내시고요 여기에 수많은 사람들이 마카님을 위로해주고 응원해줄거니까 혼자라는 생각버리시고 마카님의 본모습을 찾으셨으면 합니다 마카님 오늘하루도 수고하셨고 살아있으셔서 고마워요 같이 힘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