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첫생리를 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오늘 첫생리를 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okujh
·4년 전
안녕하세요 올해 초6 되는 여학생 입니다 . 전 부모님 일 때문에 할머니집에 와 있는데요 오늘 첫생리를 해 버렸어요 생리대를 찼구요 배가 아픈것도 좀 그렇지만 진짜 고민인게 누워있을때 피가 생리대를 벗어나서 바지에 자꾸만 묻어요 ㅠ 해결 방법 없을까요 ?? , 그리고 아플때 어떻게 하면 덜아플까요 ? 너무 찝찝하고 걱정되고 밤에 첫생리를 한거라 생리대를 못사서 집에있는거 아무거나 찬거거든요ㅠ 아침에 옷에 묻어있으면 어떡해요 ㅠ 경험 하신분들 도움좀 주세요 ㅜ
부끄러워답답해스트레스받아걱정돼화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9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rgue
· 4년 전
요즘에 팬티처럼 입고자는 생리대 팔아요. 안심하고 잘수 있답니다. 통증은 심할경우 생리통 약을 먹는게 좋아요. 생리를 한다는것은 자신이 건강하다는것이예요. 몸이 약하거나 체중이 과다해서 건강하지 않으면 주어지지 않는 경험이예요. 지금은 좀 불편하더라도 몸을 소중하게 여기는것이 필요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on4004
· 4년 전
전 15살 남자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볼까 답을 남깁니다. 우선 처음 생리를 하셨으면 부모님께 말씀을 드리고나서 다음일을 해결하셨으면 좋겠어요, 생리는 부끄러운것이 아닙니다. 남자들이 몽정하듯이 자연스럽고요, 중학교 오면 여자애들이 배아프다 그러면 다들 이해하구요.. 절때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부모님께 생리대 착용법이나 주의사항 등 설명을 들으시는게 제일 좋은방법같아요, 제가 그래도 도움이 되고싶어 남겼는데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쨋든 첫생리 진심으로 축하드리고요 얼른 부모님께 말씀드리세요! 축하해주실거에요.. ㅎㅎ 앞으로 숨기지 말고 씩씩한모습 보여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in408
· 4년 전
부끄러워하지 말아요 부끄러워 할 일이 아니에요! 생리대는 오버나이트라고 큰 생리대 있어요 생리혈이 많을 때는 이거 착용하면 피도 덜 샐거에요. 피가 묻으면 물로 먼저 씻어내고 세탁하면 되니까 걱정하지 말아요. 흰옷이면 자국이 남아서 버려야할 수도 있어요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y426jin
· 4년 전
작지만 유용한 팁을 드리자면 생리대를 조금 아래로 내려서 차보세요! 생리대는 앞부분에 생각보다 별로 많이 안 묻기때문에 꼭 선에 맞출 필요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yffg
· 4년 전
첫 생리라니 놀랍고 당황 스러우시겠네요 저도 처음 했을땐 상상치 못했어서 많이 놀랐거든요 저는 솔직히 아프면 약을 먹었는데 만약 약을 살수 없는 상황이면 배를 따뜻하게 해줬어요 그리고 웬만하면 누워 있는것보다는 앉아 있는게 낮구요 초반에는 많이 힘드실거에요 한달에 한번씩 귀찮기도 하고 아프기도 해서 적응도 안되고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시간 지나면 익숙해지니 너무 힘들어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 아 첫생리 축하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SOM0211
· 4년 전
잘때는 오버나이트라고 큰 생리대를 차는 거구요 생리도 많이 나오는 날, 적게 나오는 날이 있어서 그거에 맞게 차는 거에요 생리통은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시면 좋을거에요 그리고 많이 아프더라도 생리통 약은 먹지 마요 내성이 생길 수도 있고 저는 안먹는거 추천할게요ㅠㅠ 응급실 실려갈정도로 아픈 사람도 약 안먹는 사람 많아요ㅜ 그리고 청소년기에는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서 예상치 못한 날에 시작할 수 있어요 정상이니 너무 무서워하지 말구요 어른이 되도 여전히 불규칙한 사람들도 많으니까 주기는 신경쓰지 마세요 아마 28일~30일 간격으로 할거에요 저는 처음엔 날짜 체크하다가 차피 불규칙한데 왜하는지 모르겠고 귀찮아서 안하고 있어요^^;; 그리고 옷에 묻은건 그냥 빨면 되니 신경쓰지 마요 저도 그런적 많은데 저는 그냥 묻어 있으면 아 묻었네 하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요 :) 그리고 생리 팬티라고 혹시 혈이 생리대에서 샛을때 옷에 묻지 말라고 그런 팬티가 있어요 보통 2,3시간 간격으로 잘 갈아주면 왠만해선 안샐텐데 저는 그냥 샀거든요 근데 딱히 필요성을 못 느껴서 많이 나오는 날에만 쓰고 있어요 제가 초경을 하고 엄마한테 말할땐 그냥 나: 엄마 나 이제 생리해. 엄마: 응. 축하해. 이게 끝이였어욯ㅎㅎ 그만큼 생리는 무섭고 위험한게 아닌 여자로서 당연한거기 때문에 너무 부끄러워하실 필요 없어요 마카님도 어머님께 생리 한다고 말씀드리고 생리대 떨어지면 사달라고 그냥 말씀하시면 되요 그럼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lynn
· 4년 전
그것도 있어요! 자기 전에 휴지를 돌돌 말아서 엉덩이 골 사이에 낀 다음에 휴지의 끝 부분이 피가 나오는 쪽(질)에 가깝게 두시고 자면 하나도 안새고 휴지에 피가 스며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eganumoojoa (리스너)
· 4년 전
댓글에 너무 따뜻하고 좋은 마음씨를 가진 분들이 계셔서 감동 받고 갑니다. 마카님께 도움을 주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 생리 시작하신 거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마카님!! 이렇게 많은 분들께 공감 받고 축하 받으신 만큼 생리를 하는 건 절대 부끄러워 하실 일이 아니에요ㅎㅎ 지극히 자연스럽고 건강함을 나타내는 현상이랍니다! 다른 분들께서 팁, 조언 같은 걸 많이 알려 주셨는데 이렇게 용기내어 글 올려 주신 마카님 덕분에 제 마음도 따스해져서 갑니다 :) 항상 마카님의 몸을 소중히 하시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eganumoojoa (리스너)
· 4년 전
그리고 배가 너무 아프실 때는 진통제를 드시는 걸 추천할게요! 저도 궁금하기도 하고 보다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검색을 좀 해 봤는데 진통제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로 항생제와는 다르게 내성이 생기는 약물이 아닙니다. 그러니 생리통을 무작정 참는 것보다는 복용시기에 맞춰 적절하게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대부분 생리통이 시작된 이후 진통제를 복용하지만, 이보다는 생리 시작 1~2일 전에 미리 복용해야 통증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만일,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경우라면, 통증이 아주 약하게 나타날 때 바로 복용하거나 생리혈이 살짝 비치기 시작할 때 복용하도록 합니다. (출처: 네이버 마마파파 공식 블로그) 라고 하네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카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