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가 좋은 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인|감정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혼자가 좋은 나
커피콩_레벨_아이콘kalskdiw
·4년 전
20대후반입니다 친구도 애인도 사귀고 싶지 않고 집에 혼자 있는게 좋습니다 별로 외롭지도 않아요 결혼 생각은 당연히 없고 연락하는 사람도 손에 꼽아요 직장다니면서 번 돈은 오직 저한테만 쓰고요 이렇게 살아도 되는 걸까요? SNS에서 저랑 반대되는 삶을 사는 사람들의 사진들을 보면 여행가고 놀러가고 애인사귀고 대인관계 원활하고 등등.. 대체로 그래요 그러면 또 동경하게 되요 저런 인생을 살면 어떤 느낌일까? 내 삶보다 재밌을것같다 라고 생각하다가도 사람과의 갈등,시기,질투, 돈문제,감정싸움 등이 떠올라서 귀찮고 싫어집니다.. 그냥 이대로 평생 혼자 사는게 좋은 걸까요?
일반고민혼란스러워혼자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a1112
· 4년 전
인간은 외로운 동물이지요. SNS엔 허황된 것들이 넘쳐납니다.SNS는 좋은 말, 좋은 것들을 대부분 보여주거든요. 사진만보면 모두 아름답고 행복해보이고 건강해보이지만 사실 그 속은 아무도 모르는 법입니다. 온갖 명품을 걸치고 다닌 사람이 실은 빛에 허덕이고 있었다는 이야기 처럼요. 보이는 것만을 믿지 마세요.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사람은 언젠가 혼자라고 외롭다고 느끼는 날이 분명 오거든요. 연락할 사람이 손에 꼽힌다고 하시는것두요. 나이가 들수록 인간관계는 점점 떨어져 나가게 되죠. 내 상황에따라, 상대방의 상황에 따라, 나의 환경에 따라 등등.. 진정으로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에게만 잘 해주시면 됩니다. SNS의 화려한 삶을 보며 자신의 삶이 잘못된것이 아닌지, 너무 무기력한 삶이 아닌지 생각하진 마세요. 어차피 인간의 삶은 아주 짧고 덧없어서 어떻게 살아가든지 정해진 답은 없답니다.. 제 친구는 먹는것을 너무 좋아해서 먹기 위해 산다고 하는데 참 행복해 보이더군요. 자신다운 삶을 살아가면 되는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된다면 댓글 옆에 커피콩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