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일이나 큰 일을 앞두고 걱정하고 불안해하는 저, 괜찮은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취업|청심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새로운 일이나 큰 일을 앞두고 걱정하고 불안해하는 저, 괜찮은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oonkang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20대 후반 여성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는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시험을 치기 전에 남들보다 더 많이 떨고 걱정하는 것같아요 예를 들어 새로운 스터디 모임을 시작하기 전 남들보다 못 하면 어쩌지? 괜히 한다고 했나? 하는게 맞는건가? 등등의 걱정을 하고 많이 불안해합니다. 뿐만 아니라 시험이 다가오면 아무것도 해놓은 것이 없는 것같고 이미 망쳐버린 것같은 기분이 많이 들어요. 실제로 청심환을 먹고 시험을 친 적도 많습니다. 저는 그냥 평범한 가정에서 사랑을 많이 받고 자랐지만, 특별히 부모님께서 인생을 살아가는데 강요하시거나 터치하신 부분이 없습니다. 오히려 무관심 쪽에 가까울 정도로 스스로 알아서 하시길 바라셨어요. 저의 이런 점들이 그냥 제 타고난 성향인건지 심리적인 요인에 의한 것들인자 궁금합니다!
불안걱정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thhoho5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 마카님은 자신이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시험을 치기 전에 걱정하는 모습을 보며 궁금하시군요. 걱정하시는 마카님의 모습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저 또한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환경, 업무 등을 할 때 매우 걱정과 불안이 많아집니다. 이유는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불확실성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시험을 칠 때 긴장, 불안과 같은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우리를 힘들게 하지만, 다른 시각으로 보자면 필요한 긴장을 유지하게 하고 집중하게 하는 힘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니 미카님 이러한 긴장과 불안을 뒤집어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예를 들면 "나는 지금 시험에 최선을 다해 응시하기 위해 집중하는거야!"와 같이요. 미카님의 취뽀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