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불합격 하고 겨우 맘 잡고 다시 시작하고 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별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iclem5
·4년 전
하..불합격 하고 겨우 맘 잡고 다시 시작하고 있었는데 걔한테 연락이 왔다. 시험 준비 기간 내내 수없이 메시지를 보내왔던 그 아이. 계속 티를 내고 결국 못 참고 내가 씹기까지 했는데도 굴하지 않고 지 심심할 때 의지할 사람 필요해서 나한테 계속 연락하는 동기 친구. 걔를 이해해 보려고 얼마나 노력해 봤는지 모른다. 자꾸 야속하게도 그 친구가 너무 이기적이라는 생각만 들기도 했다. 눈치가 너무 없어서 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면 내가 걔한테 상처 주는 말을 해야 한다. 이번에 다시 시작하면서 지운 적도 없던 카톡도 지우고.. 아직 시험에 떨어져서 혼자만의 시간을 계속 갖고 싶은데 진짜 답답해 미칠 것만 같다. 연락 못 할 거라고 얘기했는데도 다른 구실이라도 계속 연락하려고 하고 진짜 지 생각밖에 안 하는 거 같고. 조금만이라도 상대방 입장 좀 생각해 줬으면 좋겠는데..그 친구랑 대화를 하면 자기중심적으로 대화를 이끌어가서 대화를 계속 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다. 일부러 대화를 끝내는 말을 해도 계속 꼬리에 꼬리를 물고 계속 물어보는데 또 거기에 답해주면 지 편할 때 하루 지나서 답하거나 우선 읽고 씹은 뒤 자기가 보내고 싶을 때 답을 보낸다. 그 하는 행동이 너무 짜증나서 똑같이 해 줬는데 사람 행동은 변하지 않는 듯 했다. 진짜 완전체 같았다. 차라리 기분 나빠서 연락을 안 하면 모를까 완전 천진난만하게 보낸다. 이제 카톡을 지우니까 전화를 한다. 전화 안 되면 문자로 자주 연락한다고 하는 친구. 문자도 안 된다고 했다. 근데도 계속 연락할 거 같아서 벌써부터 스트레스가 몰려오는 것만 같다. 이 반복되는 패턴이 벌써 3년 째가 되어간다. 자꾸 스트레스 때문에 집중이 잘 되지 않아서 너무 힘들다. 제발 좀 그만 했으면 좋겠다. 내가 지 남자친구도 아니고, 의지할 친구가 필요하면 다른 사람한테 연락하면 되는데 왜 이런 것으로 스트레스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다. 글을 쓰다보니 글이 너무 횡설수설인 것 같다.. 그냥 정말 답답하고 짜증나는데 누구한테 말해봤자 별거 아닌 걸로 그런다고 할 것 같고 털어놓을 곳도 없어서 어플에서라도 이렇게라도 털어내고 싶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oco174820
· 4년 전
저도 그런 친구가 있어서 공감되네요ㅠㅠ 공부해야 한다고 하는데도 계속 카톡으로 연락하고..ㅠ 그 친구분한테 혼자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해보는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iclem5 (글쓴이)
· 4년 전
@choco174820 다음에 그러면 진짜 말해봐야겠어요ㅠㅜ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JE
· 4년 전
스트레스 받으면서까지 굳이 관계를 이어 나가야할까요? 정 때문에? 그래도 친구니까? 다 필요 없습니다. 사람은 결코 변하지 않아요. 자기중심적에 마카님을 심심풀이 정도로 생각하는 그 마음가짐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는거에요. 3년이란 시간속 그 친구에게 마카님은 그런 존재로 낙인이 찍힌겁니다. 이 상황이 지속된다면 적어도 마카님의 스트레스는 사라지지 않겠지요. 그러니 어떤쪽이든 핑계를 만들어서 차단하세요. 공부때문에 더 이상 연락못한다. 계속 말했는데 안들으니까 그냥 차단할게. 뭐 이런식으로.. 아니면 성의없는 핑계라도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끊을 인연이잖아요? 멀쩡한 사람은 세상에 많습니다. 친구의 입장도 존중못해주는게 어떻게 친구인가요. 부디 하찮은 인연에 목매다는 행동은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전혀 죄책감 가지실 필요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