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영어 ...
커피콩_레벨_아이콘tsdu
·4년 전
저는 공부를 못 합니다..그래서 잘 할려고 하죠.. 근데 영어가 너무 어려워요.. 단어를 암기 할려고 하면 어렵고..금방 지치고.. 영어 공부 잘하는 법 등 검색해서 해보기도 하고 어플 깔아서 해봤는데 효과는 없었습니다. 동생과 비교되요 동생은 공부 잘하고 영어도 잘 해서 엄마나 아빠에게 보여드리죠.전 못 하니까..비교 되는 것 같고 포기 하고 싶죠.. 어떻게 해야될까요..?
부끄러워스트레스받아부러워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ntanya
· 4년 전
동생이 못하는걸 더 잘하는게 분명있을거에요! 영어공부가 잘 안된다고 힘들어 하는 건 좋지만 남과 비교하며 본인을 깎아내리는건 악영향이 클 거에요!! 영어는 저도 못하지만...! 그 마음 공감되네요..! 꼭 필요한 부분이긴 한데 소질은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때도 있죠..!! 그래도 노력을 통해 보완할 수 있는 부분일거라 확신해요! 영단어를 많이 아는게 가장 중요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sdu (글쓴이)
· 4년 전
@Fontanya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lia07
· 4년 전
많이 힘드시겠어요 ㅠㅠ 작성자님도 영어는 못하지만 다른 과목은 잘 할지도 모르잖아요? 아직 미래는 멀고 멀기에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지 아무도 몰라요 비교가 때론 좋을때도 있지만 안좋을때도 있어요 내가 잘하는 과목에서는 자존감이 높아질거에요! 힘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plan65
· 4년 전
죄송합니다. 제 글인줄 알고 삭제했네요. 이렇듯 저와 마카님은 비슷한 상황이에요 저도 친구가잘하면 주늑이들고 비참해지지만 어떨때는 그 친구가 저를 부러워할때도 있어요. 앞으로 화이팅하시고 절대 자기자신을 남과 비교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