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 대해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이에 대해서...
커피콩_레벨_아이콘wwtt
·4년 전
아이가 수학은 좋아하는데 국어는 너무너무 극적으로 싫어하는데요. 자기생각을 표현하라고하면 아예 못쓰더라구요... 편지쓰기도 혼자 못하고 일기도 혼자 쓰라고하면 아예 못써요..ㅠㅜ 생각해서 적는건 아예 못쓰는데 어떡하나요?? 수학도 서술형있으면 못쓰더라구요... 혹시 도움받을 수 있을까요?...인생에서 중요한건데..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어서 글올려봅니다...
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ntanya
· 4년 전
에구... 사람마다 잘하는게 있고 못하는게 있고 그런거겠지만 부모입장에서는 많이 고민이 되겠네요!!.. 아이가 많이 어린가요? 제가 어디서 본 글이 있는데 완전 어렸을 때 아이에게 너가 먹고싶은 것을 매일 적어주면 그걸 들고 가서 함께 장을 보고 먹을 수 있게 했고, 그 후에는 서서히 난이도를 올려서 자신이 가지고 싶은게 생기면 그것이 필요한 이유와 그것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를 쓰게 했대요! 그러고 나중에 그 애는 커서 엄청 논리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어필할 수 있었다는 얘기를 들은거 같아요!!! 한번쯤 시도해 보시는건 어떠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wtt (글쓴이)
· 4년 전
@Fontanya 아.. 좋은방법인것 같은데요?? 왜.그 생각을 못햇을까요 ㅠㅠ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yocean99
· 4년 전
국어논술공부방이나 학습지 시켜보세요. 극단적으로 싫어하는 아이들은 하기싫은 일에 대한 확실한 보상으로 이어지게 하여 목표를 세우는게 빠르더라고요. 아님 대학생시터 주 2회정도 국어만 시켜줄수 있는지 올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