쳇바퀴같은 생활에서 버티는 방법이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쳇바퀴같은 생활에서 버티는 방법이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ipo
·4년 전
겨울방학 끝무렵인 중학생입니다 매일아침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집도 들리지않고 학원에만 있습니다.일주일 중 주말빼고는 저런 생활을 반복하고 있습니다.가끔 보충을 해야해서 토요일도 가곤 합니다.이런 생활이 반복되다보니 가고싶은 목표가 있는데도 너무 지칩니다. 사실 요즘 입시준비를 해야하나 생각이 들기도 하고 제가 진짜 하고싶어하는게 맞는건가 생각하기도 합니다. 어릴때부터 했다고 그게 제가 하고싶어하는건 아니잖아요.. 이제 방학도 얼마 안남았고 개학을 하면 정말 쉴 틈없이 학원 집 학원 집 이런 생활일텐데 전 정말 버티지 못할거 같아요. 이제 와서 포기하기도 그렇고 이런 쳇바퀴같은 생활에서 버틸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힘들다두통강박우울어지러움실망이야우울해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riduri (리스너)
· 4년 전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목표를 위해 열심히 하루하루를 살고 계시는 군요! 하루하루 열심히 살더라도 매일 변화없이 반복되는 일상은 목표가 있어도 의욕이 사라지게 만들고 지루함을 느끼기 마련이죠 그럴 수 있어요:) 지금 지루함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학원에서 벗어나 방학인 만큼 이름에 맞춰 방학을 즐기고 쉬는게 참 좋겠지만 그러기엔 많은 계산 할 것들이 따르죠..ㅠ 그래도 자신을 환기시켜줄 무언가는 필요할 것 같아요! 변화 하는 것에 있어서 크게는 학원을 안가는 날 바람쐬기 위한 당일치기여행이라든가 아무것도 안하고 원하는 만큼 노는 것이 있을 수 있을 것 같구요 작게 소소하게는 항상 가는길이 아닌 조금 색다른 길로 돌아간다든지 등의 약간의 변화을 주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어요 저렇게 변화를 못하더라도 마카님께서 정신이 쉴 수 있는 시간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공부, 일상 이런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는 것들을 하는 것이죠 잠깐의 여유시간에 할 수 있는 취미를 만들어보는 것이죠 취미에는 뜨개질이나 레고조립같은 것도 있을 것이고 책 종류 상관 없이 독서를 하는 것도 있을 수 있을 것 같고 좋아하는 연예인이 있다면 그들의 영상같은 것을 보는 것도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혹여나 저의 이야기를 조언삼아 시도해보려고 하실 때 다른 애들은 공부라는데.. 라든지 내가 이래도 되나.. 라든지의 생각은 잠시 접어두셨으면 좋겠어요! 그저 공부할 때는 공부만 잠시 자신에게 휴식을 줄 땐 휴식만 주는 거에요! 특히 아직 방학이잖아요!!:) 계속 빠른 속도로 달리기만 하면 나중에 지쳐서 중요한 순간 속도를 낼 수 없을 수도 있어요! 달리다가도 걸어주고 다시 달리다가 물마시며 쉬어주기도 하는 것이죠! 그렇게 자신을 돌보면서 달려야 목표도 잘 이룰 수 있지 않을까 저는 생각해요! 말 하다보니 말이 길어졌네요..ㅎ 제 댓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카님의 목표가 이루어질 때까지 노력하실 모든 과정들을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ipo (글쓴이)
· 4년 전
@woriduri 명심하겠습니다! 그리고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