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조언 구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정신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심리상담 조언 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chl116
·4년 전
대학교 4학년이구요, 정신과에서 우울증약 처방받아 먹는 중입니다. 아무래도 심리상담이 아니고 정신과 상담이라 근본적으로 무언가 해소되지 않는것이 사실입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제 얘기를 하는 것도 조금 부담스럽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무조건적으로 이해를 구하고 하소연으로 부담을 주는 것도 싫어서, 졸업하면 제가 번 돈으로 상담을 시작해 보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부모님께서는 정신과 치료를 반대하시지는 않지만, 우울증에 대한 편견이 있으셔서 약 먹는 것을 좋아하시지 않습니다. 특히 수면제에 대한 거부감이 심하셔서 수면제는 몰래 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심리상담을 부모님께 지원받는건 어려울 것 같구요, 제 선에서 해결해보려구요. 심리상담은 정신과 진료보다 많이 비싼가요? 어떤 선생님을 찾아가면 좋을까요? 이곳에서 받는 심리상담도 도움이 많이 되나요? 경험자분들의 조언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부끄러워어지러움불면괴로워불안공황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llee (리스너)
· 4년 전
심리상담은 정신과 진료보다 돈이 훨씬 많이 듭니다. 1~2회 2시간에 10만원 정도인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담을 굉장히 싼 값에 받아 봤는데, 제 얘기를 하면서 펑펑 우니깐 마음이 많이 정돈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약은 몸이 제 기능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물리적인 도움이라면, 심리상담은 인지 문제를 해결해주는 도움인 것 같습니다. 저는 경험상 심리 상담을 매우매우 추천 드립니다. 비용이 부담되시면 의지할 수 있는 사람에게 꾸준히 도움을 받는 것도 추천 드립니당.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