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먼저인가요 제 욕심이 먼저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등록금|복학]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족이 먼저인가요 제 욕심이 먼저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ongha
·4년 전
어렸을 때부터 아빠가 엄마도 때리고 저랑 제 동생도 때렸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아빠에 대한 복수심이 커졌습니다 중고딩때는 사춘기가 심하게 왔어요 집에서만요 그래서 학교생활은 멀쩡히 오히려 더 잘 했지만 집에서 모든 걸 풀었습니다 제가 아빠랑 싸울수록 아빠가 엄마를 더 힘들게 한다는 사실을 고3이 되어서야 깨달았습니다 스무살이 되어 대학에 진학했으나 대학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자존심이 낮았던 저는 괜히 이 모든 걸 가족의 탓으로 돌렸습니다 우리집이 가정환경이 좋았다면, 친척들 중 한 명이라도 해결해주었다면... 제가 공부를 못 하는 편은 아니었기에 다시 수능에 도전하였고 집을 벗어나 다른 지역으로 대학을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붙으니 아빠가 가지 말라고 하네요 전 너무 가고싶어요 이 집을 탈출하고싶습니다 .. 하지만 경제적으로 굉장히 부유한,,, 대학등록금을 지원해주는 아빠 그리고 친할아버지까지 반대하십니다 그래도 엄마는 가라고 합니다 이건 기회인걸 엄마도 아니까요 그런데 저는 제가 그 대학을 가면 엄마가 힘들어할것을 알고있어요 저야 그 대학에 안 가고 집근처대학에 복학을 하더라도 참고 살면 되지만 직업도 재산도 없는 엄마가 저 없이 아빠랑 남아있을 생각에 쉽게 갈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힘들다속상해두통걱정돼괴로워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ackPaint
· 4년 전
지금은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마카님껜 최선의 선택일 거예요. 그러니 나중 되어서 마카님이 하지 못한 선택에 미련을 가지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어머니께서 마카님께 다른 대학으로 가시라고 말씀하신 건 마카님께 모든 걸 걸고 있다는 뜻 같아요. 지금 당장은 어머니 본인이 힘들어도 미래를 위해서 조금 더 참겠다는 것이 아닐까요? 어머니는 마카님이 다른 대학으로 가셔서 열심히 공부해서 더 나은 삶을 가져다드리는 걸 원하실지도 몰라요. 후회없는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llme5
· 4년 전
무조건 탈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