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 미련이 없는 것 같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더이상 미련이 없는 것 같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그동안 참 고생 많았습니다 저..육체적으로 노가다 뛰고 빈궁한 삶은 아니었지만, 대인관계에 있어서나 정신적인 문제만큼은 정말 힘들었어요. 그럴때 마다 거기서 빠져나오기 위해 주변 친구에게도 의지해보고 했지만 위로해주는 그 순간 뿐 나는 생산적으로 살고 싶지만 이럴때 마다 항상 어딘가에 몰두해서 중독될 수 밖에 없는 사람인가 봅니다. 그러나 이제는 정말 지칩니다... 절망 속에도 희망이 있다는 말도 그렇고 밝게 살기 위해서 노력하면 그 노력은 처음에만 괜찮아보이고 내가 좋아해서 다가갔던 사람은 항상 날 떠나버립니다. 돈 못 벌며 곁에 남은 날 소중하게 생각해주는 사람 하나 없고 인생의 낙 조차 게임이나 노래방 같은 일회성의 유희 뿐인데 더 살아가야할 의미를 모르겠습니다. 상처받으면 중독되어 살아가고, 마음 잡고 살려고 하면 또 상처받고 더 이상 사람에게 정을 베풀수 없고 곁을 줄 수 조차 없으며 내 자신을 돌봐줄 여유 조차 남아있지 않습니다. 결국 살아있는 동안에 가족 말고는 날 소중하게 생각해주는 사람 한 명 두지 못한 채 세상을 떠나게 되네요. 그래도 후회는 없습니다. 더 살아봤자 기대로 다가와서 상처뿐일 사람들일테니까요.
공허해무기력해우울해슬퍼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JE
· 4년 전
어떤 삶을 사셨는지 저로써는 감히 상상이 가질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당신께 이래라 저래라 할 자격도 없습니다. 그럼에도 말씀 드리겠습니다.. 죽는건 안됩니다. 자책뿐인 인생일지라도 가치 없는 삶은 아니에요. 제가 할 수 있는건 당신께서 한 평생 들어오신 그 흔한 희망의 몇 마디 뿐입니다. 그래도 저는 그 사실을 말 할 수밖에 없어요. 당신이 죽을 이유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정말 힘들고 죽고싶겠지만.. 지금 당장, 딱 한 번만 더 버티고 살아보시면 안될까요? 당신을 소중히 여기는 가족을 생각해서라도.. 이 또한 흔한 말이겠지만 사실이잖아요.. 왜 본인의 남은 인생이 상처뿐일거라고 생각하세요.. 이때까지 그랬다고 앞으로도 그럴거라는건 본인만의 생각이잖아요. 아직 소중한 사람을 만나지 못했다는건 앞으로 만날 수 있다는 말이잖아요. 네? 조금만 생각을 다시 해보세요. 죽음은 해결책이 아니에요.. 누군지 모를 사람 부탁 한 번만 들어주세요. 살아야 합니다. 꼭..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fufu
· 4년 전
저..저랑같은성향에 같은상황이신것같은데 얘기좀하실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ice9801
· 4년 전
공감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tofufu 이야기 가능하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