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분노조절장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극심한 분노조절장애
커피콩_레벨_아이콘dmaamgkgkgk
·4년 전
올해로 성인이된 20학번 학생입니다. 옛날부터 고민했던거지만 고치지못한 병이있습니다. 분노조절장애입니다. 사는곳 주변에 심리상담센터가 없어서 이렇게라도 고민을 털어봅니다. 제 증상이 얼마나 심각하냐면 분노조절장애 테스트를 해본적이 있는데 문항20개중에서 11개 이상 체크하면 분노조절장애라더라고요. 근데 전 20개 다 해당됬었습니다. 근데 저도 화를 왜 내는지를 모르겠습니다. 방금전에도 어머니랑 대화하면서 전혀 화낼일이 아닌데 혼자 흥분해서 짜증내며 방을 나왔습니다. 방을 나오고 5분도 지나지 않아서 화가 풀리고 어머니께 너무 죄송스럽더라고요. 근데 옛날부터 이런적이 너무 많았어서 어머니도 이제 그러려니하시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적응을 하셨더라도 어머니 마음에 지우지 못할 상처를 준다는건 압니다. 그래서 너무 죄책감이 심하게 듭니다. 항상 화내고 미안하다하고 또 화내고 미안하다하고 똑같습니다. 극심할때는 저 때문에 주변에 불행해지는 사람이 너무 많다고 느껴져 내가 없어질까... 라는 생각도 한 적이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런 저를 보고도 아직까지 저를 자식이라고 키워주시는 어머니, 화좀 그만내라고 그러다가 뭔 일 난다고 걱정해주는 친구놈들에게 항상 너무 고맙습니다. 제발 좀 살려주십시오. 이제 저도 사회생활을 하게 될텐데 사회에서 이런 성격으로 살고 싶진 않습니다. 분노조절장애를 극복하신분은 팁을좀 제발 알려주십시오. 그리고 분노조절장애의 이유로 가정환경을 드는분들도 계시던데 저희 부모님이 제가 초등학교때 이혼을 하시고 어머니 혼자서 저를 키우셨습니다. 근데 제 기억속의 아버지도 성격이 그닥 좋진 않으셨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간혹 저의 성격이 아버지한테 물려받은건가.. 싶기도해서 원망스럽지만 그건 아니겠지요.. 무조건 제 탓인걸 압니다... 누가 좀 도와주세요..
짜증나힘들다화나답답해걱정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mily1849
· 4년 전
혹시 화나면 상대방을 때리기도 하나용..?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pereport
· 4년 전
저도 분도조절장애때문에 많이 힘들었죠 . 절에서6개월동안 도 닦은적도 있고요 결론은 실행하기전에 한번더 생각하고 심호흡 한번하고 실행하는겁니다. 저도 결혼하고 애들이 있어서 예전같이 장애가 없다곤 못하지만 많이 사그라졌습니다. 어머니가 글쓴이를 혼자 키웠던 생각 먼저하시면 화는 가라앉을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maamgkgkgk (글쓴이)
· 4년 전
@emily1849 아니요. 아직 한번도 물리적 폭력을 행사한적은 없습니다... 이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maamgkgkgk (글쓴이)
· 4년 전
@hopereport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절에서 6개월이나 계실정도였으면 마음을 얼마나 단단히 막으셨는지 가늠조차 못하겠네요.. 대단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