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장애 같은데 어떻게 해야 괜찮아질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불안장애 같은데 어떻게 해야 괜찮아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ldbs9847
·4년 전
유치원 생 때부터 부모님이 자주 싸우셨지만 그때는 어렸을 때라 몰랐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저도 점점 커가면서 부모님이 싸우실 때마다 심각성을 깨닫고 동생과 함께 말리고는 했습니다. 5년 전에 가장 크게 싸우셔서 경찰을 부른 적이 있었지만 너무 늦게 와서 다시 안 와도 된다고 하고 동생과 또 말렸지만 진정이 안돼서 울면서 말렸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당시에 칼을 들면서 죽을 거라며 저희 앞에서 난리 피우시던 모습과, 오가던 말들과 그때의 상황들이 트라우마처럼 남아서 그 이후로 조금만 큰 말소리만 나도 심장이 빨리 뛰고, 그날이 떠오르고, 부모님 둘 중 한 분이 죽겠구나, 죽고 나서의 모습 상상, 손도 떨려가며 그때처럼 싸움이 크게 번지면 어쩌나, 가만히 있지도 못하겠고 계속 불안해합니다. 싸우실 때마다 밖을 나가고 싶지만 말릴 사람이 없다 보니 나가지도 못하겠고 집에 있자니 불안하면서 소리가 다 들리고 미치겠습니다. 부모님께 상담받고 싶다, 심리센터 가고 싶다고 말씀드려도 뭘 이런 일로 가냐, 아무것도 아닌데라며 반응하실게 뻔해서 말도 못드리겠습니다. 불안장애 자가 진단 테스트도 해봤는데 중증도의 불안장애라고 뜨더라고요. 이런 상황에서 저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불안해답답해심리싫다걱정돼무서워상담슬퍼불안장애고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3824ZIH
· 4년 전
가까운심리상담소나 1차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세요..시도가어려울순 있으나 전화한번 예악.방문한번이면 혼자앓는것보다 나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ldbs9847 (글쓴이)
· 4년 전
@3824ZIH 댓글 감사드려요ㅠㅠㅠ 잘 알아보고 상담 받으러 가볼게오
커피콩_레벨_아이콘
3824ZIH
· 4년 전
저도 미성년자입니다..혹시나해서 말씀드려요!정신병원이나 전문적 약처방은 부모동의서가필요합니다. 심리상담센터에서는 병원만큼 도식화되어있거나 뇌파검진같은건 어렵지만 그 이외의 검사는 왠만해서 할수있는것으로 알고있어요..! 상담이 아닌 단순검사만요청하시면 7만원+정도..이지만 상담비용도 따로 받으셨어요 저는ㅠ 한번에총22만원정도 들었습니다.. 화이팅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ldbs9847 (글쓴이)
· 4년 전
@3824ZIH 와 진짜 비용 부담도 만만치가 않네요,, 댓글 감사드립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