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졸업식을 깽판 쳐도 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왕따|자살|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졸업식을 깽판 쳐도 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2019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졸업 3일 남겨둔 중3입니다. 저는 학기초에 은따를 당했습니다. 저희반에 중1 때부터 같이 다녔던 친구들 2명(1,2)과 같은 반이 되어 기뻤지만 반장 선거를 나갔다는 이유 만으로 하루 아침에 저희반 애들한테 제 뒷말을 했더라구요. 사실 그런 애들일 줄 몰라서 더 눈물만 나왔습니다. 이건 서론이였고요 지금부터가 본론입니다. 학기초 일은 제가 쌓아두다가 터져버려서 결국 선생님의 개입 후 다시 7월부터 저희반 애들이 저를 친절하게 대해 줬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8월부터 얼마 전까지 다른 한 학생(3) 완전 대놓고 왕따 시켰습니다. 앞에서 욕하는 건 기본, 부모님 욕은 물론이고 이 친구가 힘들어서 자살한다고 했는데 친구들(1, 2)이 아 그럼 옥상에서 밀어줘야하는거 아니야? 이런 식으로 애들 앞에서 농담하고 유머로 소비하길래 너무 화나서 결국 정의감에 불타올라 친구(3)을 도와줬습니다. 근데 갑자기 제가 고등학교 문제로 학교에 못 나왔을 때 친구들이(1.2) 또 제 뒷말을 하면서 쟤 처음부터 끝까지 다 거짓말이라고 믿지말라고 반 애들한테 또 다시 그런 짓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갑자기 한 순간에 거짓말쟁이가 됐고 친구(3)에게 도움을 요청했지만 같이 저를 까더라고요 원래부터 그냥 친구라고 생각하지도 않았고 그냥 제가 1년을 잘 보낼 수 있게 해줄 사람들이라고 생각해서 미련은 없는데 너무 답답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모든 일을 졸업식날 혹은 졸업식 바로 전날에 반 아이들에게 다 꺼내놓을려고 합니다. 이렇게 안하면 제 1년이란 시간이 너무 아무것도 아닌것 같아서요 이왕이면 더 망하라고 졸업식에 얘기하고 싶은데 졸업식때 말할 기회가 있는지 모르겠어가지고 근데 말하는게 맞을까요? 제 마음속에서는 말하라 하는데 현실적으로는 제가 약자 입장이라 많이 무섭습니다. 오늘도 저는 반에 단 한교시도 수업을 듣지 못하였습니다. 머리로는 아무잘못 없는데 왜 피해 맞서 싸워 라고 하지만 그게 마음대로 잘 안돼요 남은 날들은 또 어떡해 피해가야하죠? 그냥 철판 깔까요? 제가 이렇게 힘들었던 얘기들을 반 애들한테 다 털어놔도 될까요? 우리나라는 왜 피해자는 불행하고 가해자가 행복한 세상일까요
힘들다속상해싫다답답해불안해걱정돼우울해외로워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3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고등학교도 달라서 만날 일도 없고 다시 친해지는 건 꿈 꾸기도 싫고 그냥 제가 힘들었던 날만큼 힘들었던 것 만큼 힘들었으면 좋겠어요 아니 사실 쟤네가 망했으면 좋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그럼 그 힘들었던 제 1년은 그저 가해학생들의 웃음거리로만 남아야 하는 건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신고를 할 생각은 없습니다. 저도 제가 이상한 거 아는데 그냥 제가 속이 시원해지면 그걸로 만족이 됩니다. 근데 제가 힘들었던 일을 말하는 것도 보복인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Rinell 제가 편지로 얘기 해도 될까요? 저 때문에 앞으로 살아갈 날이 더 많은 친구들의 앞길을 막는거면 속이 시원하지도 않고 괜히 어정쩡할 것 같아서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Rinell 오늘이에요. 제가 잘 해낼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