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간에는 우정, 연인간에는 사랑을 바라면 성숙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친구간에는 우정, 연인간에는 사랑을 바라면 성숙하지 못한건가요? 그럼 다 현실보고 결혼하고 우정을 쌓고 그러나요? 사랑과 우정은 의무적으로 비밀을 지키지 않더라도 자연스러운거 아닐까요? 비밀을 안지키고 본인을 지키고 안전과 건강을 지킨다는게 자신에게 유리하기 위해 다른사람을 희생시키는거잔아요... 비밀이 왜 안중요하죠? 청소를 어떤 주기로 하는지 , 샤워는 어떻게 하는지 , 하루에 술을 얼마나 마시는지 , 성생활 하는것 까지도요...다 비밀인거잔아요... 그런 소소한것들은 굳이 애기할 필요없는 것들인데... 뒷담화와 친구와 상관관계를 애기한거구요... 사과애기는 사과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하라고 했을때 다양한 대답이 나올수 있다는 것이고 사람마다 다 생각이 다르고 다 다른 사연을 가지고 살아간다는거죠. 그렇기 때문에 누가 맞다 틀리다가 아니라 너도 맞고 나도 맞다 이렇게 가야하는거죠. 뒷담화는 맞는 애기든 질투든 나쁜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mpest
· 4년 전
그냥 안하면 되는거 아닌거요? 뒷담화 듣기 싫으면 자릴 피하거나 싫다 이야기 하면 될 것 같은데..다른 문제들도요. 그리고..내가 맞고 너도 맞다가 아니라 내가 틀릴수도 있고 니가 맞을수도 있다죠. 둘다 맞다라고 하면 평행선만 달리는 거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