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노력하는 관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가치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만 노력하는 관계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내 사람들이라고 생각했던 친구들에게 나만 노력하는건가?그런 생각이 들때 너무 우울해집니다. 대표적으로 제가 먼저 카톡하지않으면 연락하지않거나, 자기 필요할때만 연락하고 만난다는 느낌이 들때입니다. 제 주변친구들 대다수가 오는사람 안막고 가는사람 그냥 미련없이 보낸다 이런 가치관이라 그런거같아요. 인간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받기 싫어서 그런거같아요. 저는 친구들이 좋고 오래 잘 같이 지내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스트레스받아외로워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바라는 친구관계가 어떤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가 친구에게 애정과 정성을 쏟는만큼 친구도 나에게 그만큼 관심이 있다는걸 바라는거같아요.. 다만 제가 예민해서 이러는건가 싶어서 친구들에게 털어놓지도 못하겠어요. 가끔 그 친구들과 놀다보면 친구들도 너랑 오래 잘 지내서 좋다 등 제가 친구로써 소중하다라는 식으로 얘기는 아주 가끔 해서 더 혼란스러운거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친구랑 뭔갈 같이 하는 관계와 사랑받기 위한 관계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실수 있으신가요?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 잘 이해가 안가서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그럼 뭔갈 같이 하는 관계를 원한다면 친구들이 나에게 하는 행동에 집중하기보단 내가 이 친구랑 만나는 목적을 더 바라보라는 말씀이신거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