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연애를 지금까지 제대로 해본적이 없는 24살 남자입니다. 연애를 못하는게 제 콤플렉스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피로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연애를 지금까지 제대로 해본적이 없는 24살 남자입니다. 연애를 못하는게 제 콤플렉스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jatak
·4년 전
저는 이상하게 다른 사람과 가깝거나 친밀한 사이로 발전하는게 너무 어렵습니다. 특히 여자와 진지한 관계를 쌓는것이 너무 어려워요. 큰 문제점은 일단 제가 적극적으로 대시를 하지 않는다는 거에요. 거절당할것에 대한 두려움, 나의 약점에 대해 알게 될까에 대한 두려움, 남에게 내 마음을 주고 상처를 받을까에 대한 두려움, 무슨 말을 해야할지에 대한 수많은 생각후에 오는 피로감, 어떻게 해야 잘 보일지에 대한 생각들... 나의 모습 그대로를 좋아해줄까에 대한 걱정... 자좀감이 낮고 또 제가 남을 잘 믿지 않는게 문제 인거 같아요. 어렸을때 사람에게 디인 트라우마 때문인지 사람이 두렵고 선을 긋고 벽을 치지만 계속해서 꾹꾹 마음을 억제하고 눌러도 누구보다 사랑을 받고 싶은 제 어린 아이의 마음이 절 아프게 합니다. 혼자가 편하지만 한편으론 너무 외롭고. 어느순간 매말라버린 저의 가슴은 상대방에게 사랑을 주는 방법과 사랑을 받는방법을 아예 잊어버렸습니다. 아는 여자가 먼저 문자가 와도 저의 답장은 무미건조할 따름이고 최대한 나도 모르게 선을 넘지 않아요. 선을 넘는것이 왜이리도 두려운건지 ... 저의 말에 감정을 담지 않기 위해 너무 노력을 하여 피곤할 정도이네요. 연애도 경험이 있어야 발전이 가능한것인데, 이런 제 자신 때문에 시작도 못하고 있는 저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힘들다불안해답답해우울해공허해외로워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dpandabob
· 4년 전
기회가 올꺼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tak (글쓴이)
· 4년 전
@redpandabob 기회가 온다 해도 제가 잡을수 있을까요... 나이는 나이대로 먹고 있는데 이런 제 자신이 한심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ocolate0709
· 4년 전
마음이 가는 상대가 있는데도 행동하는 게 어렵다는 말씀이신가요? 이성과의 접촉이 익숙해질 수 있도록 사람을 많이 만날 수 있는 모임에 참석하시는 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tak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서로 솔직하게 의지 할수 있는 연애?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tak (글쓴이)
· 4년 전
@chocolate0709 네. 그래봐야겠어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