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을 생각하는건 비정상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살을 생각하는건 비정상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odddd
·4년 전
어떤 생각의 끝이 죽음으로 이어지는건 정상인가요? 다들 그런가요? 제가 남들보다 약하고 엄살 부리는 걸 까요? 다들 살아가면서 자살을 떠올리고 상상하면서도 그냥 살아가는 중인가요? 나는 그들보다 약한 사람인가요? 다들 힘들게 살아가고 있고 나만 힘든게 아니며 다들 참고 살아가니까 저도 참고 살아야 하는 건가요? 왜요? 왜 참고 살아야해요? 왜 살아야 하죠?
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lilove
· 4년 전
엄살아니고 약한사람 아니에요. 사람마다 각자 다른 환경 속에서 버틸 수 있는 정신적 근육이 달라서 그런거라고 생각해요. 왜 살아야 하는지 질문하면 끝이 없대요. 그냥 사는거에요 다들. 왜는 없어요. 그냥 살아가면서 삶에 목표가 생기기도하고 없어지기도하고, 즐거운 일이 생기기도 하고 슬픈 일이 생기기도하고 그렇게들 살아요. 즐거울 때가 분명 있으니까, 오지 않을 것 같아도 꼭 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ttledolphin
· 4년 전
다들 한 번씩은 자살 생각을 하면서 살죠. 한창 힘들 때는 저도 제가 죽어 마땅한 놈인줄 알았어요. 그런데 조금 시간 지나고 상황이 나아져서 다시 생각하면 자살생각이 얼마나 터무니 없었나 싶더라고요. 저는 글쓴이 분보다 훨씬 참을 만한 환경이었겠지만, 자살 생각이 들 때는 이성적 생각도 마비된 상태로 보는 게 맞아요. 정말 죽을 생각이 드는 그 순간이 오면, 잠깐만 비관을 멈추고 10년 뒤에 자신도 똑같이 죽고 싶은 처지에 있을지를 진지하게 떠올려보세요. 그래도 절망적일 거 같으면 20년 뒤라도 떠올려서, 지금 버텼을 때 행복할 가능성이 정말로 없는지 생각해봐요. 아무래도 힘들다 싶으면 주변에 긍정적인 말을 해줄 사람을 찾아요. 없다면 마카에서 찾으시고요. 결국 끝까지 버티면 자살이 어리석었다고 깨닫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