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해가고 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수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잘 해가고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iliilllilllll
·4년 전
병원치료 없이, 어떻게든 셀프케어로 어느정도 극복해내긴 했지만(어지간하면 병원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당ㅎㅎㅠ) 지금도 1,2년 전을 돌이켜보면 진짜 무시무시해요.😫 그 때 했던 생각들이.. 1. 가족들을 모두 살해하고 산에 들어가서 자살할 상세한 계획 2. 달려오는 트럭에 뛰어들 발상 3. 집근처 기차역에서 자살할 수 있는 구체적인 계획 등등... 일상 중에 드는 자살사고나 충동은 제하고도 당장 기억나는 게 이렇네요. 지금 돌이켜보면 진짜 말도 안되는 일에 비정상적인 사고인데 그때는 현실성 있는 해결방안이라고 생각했다는 점이 참 섬뜩해요. 내가 조금만 더 충동적이었고 이성이 없었더라면 정말로 참혹한 결과가 나왔을지도 모르겠네요..ㅎㅎ 정말 느리고 답답하고 가끔은 뒷걸음질도 치지만 확실히 나는 나아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아직도 한밤중에 울컥 눈물이 나고 이따금 자살사고가 한순간 스쳐지나가지만 차마 자각하기도 힘들도록 아주 천천히 시간이 흐르면 언젠가는 제법 괜찮아진 나 자신을 발견할 거라고 믿습니다! 노력했으니 나아질거예요. 마카님들도 그 막연한 믿음을 길잡이로 희망을 놓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정말 잔인한 말이라는 건 저도 잘 알고 있지만 마지막 살 길 정도는 놓쳐선 안 되는 거잖아요.ㅎㅎ 비타민D 챙겨 먹기, 끝말을 ! 느낌표로 찍는 일기 쓰기(ex. 오늘은 밥을 두 끼나 챙겨 먹었다!) 충분히 자기(저는 유튜브의 수면 도움 명상 영상을 활용했어요) 매일 샤워하기 제가 도움받은 방법들이에요. 병원에서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게 가장 중요하지만! 사정상 어려우신 분들은 작은 습관으로 조금씩 내딛어 보시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응원희망습관우울증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atte2004
· 4년 전
대단해요! 열심히 노력하셨다니 좋은결과가 있으실거에요!>< 마카님 힘내요 아자아자!
커피콩_레벨_아이콘
iliilllilllll (글쓴이)
· 4년 전
@latte2004 따뜻한 말씀 감사합니다, 마카님!! 마카님께 멋진 날들만 있기를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