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손절을 많이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트러블]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들과 손절을 많이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손절은 관계를 끊는다는 건데 제가 새학기에는 정말 왜인지는 모르겠는데 저랑 친해지고 싶어하는 애들도 많고 애들한테 관심도 엄청 받아요. 근데 친구들과 점점 트러블이 생기면서 그 친구와 손절을 하다보니 아직 저랑 친한 친구가 훨씬 많음에도 불구하고 신경쓰이고 걔의 존재만으로도 너무나도 저에게 스트레스가 되내요. 근데 그 트러블이 절대 작은 일로 일어난게 아니라 제가 참다참다 이러난 일이고 저는 그 친구들과 손절한 것에 있어서는 잘했다고 생각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스트레스를 너무 받네요. 이럴 때는 손절을 안 하는 것이 정답인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dpandabob
· 4년 전
손절을 하는게 정답이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redpandabob 근데 그 일로 후폭풍이 있고 제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dpandabob
· 4년 전
어차피 손절 안해도 스트레스 줄 사람들입니다. 잘라야 할 사람은 확실히 자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landas
· 4년 전
사람을 끊어내는 일인데 힘든 게 당연해요. 아무리 별로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도 완전히 끊어내는 건 스트레스를 동반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그걸 잘 했다고 생각한다면 그 스트레스를 인정하고 감수하면서 인연을 끊는 게 맞지 않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plandas 근데 그 얘기를 듣고 저를 모르는 친구가 저를 기피하는 것이 느껴질 때가 있어요 ㅠㅠ 인간관계가 너무 힘드네요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