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민이 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압박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안녕하세요. 고민이 있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해외에서 유학을 하며 대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처음에는 기대를 갖고 시작을 했지만 아무리 열심히 해도 저만 뒤처지는 듯한 기분이 들고 그것으로 인한 무력감과 대학에 잘 가야 한다는 압박감이 늘 심해요. 유학을 하기전 실패를 많이 겪어본 탓인지 항상 시작 하기 전부터 어짜피 해봤자 실패할거야, 난 뭘 해도 안돼 이런 생각들로 인해 여러모로 힘이 들어 이렇게 고민을 털어놓게 되었네요 물론 선택한 이상 책임은 져야 하지만 후회가 되는건 뭘까요. ..조금이라도 한국에 돌아가 쉴수만있다면 다시 뭐라도 할 수 있을거 같은데 상황이 그렇지를 못하니 괴롭네요😂 어떻게 하면 이 우울감을 극복할수 있을까요. 그냥 지금 너무 힘들어서 조금이나마 여기다가 제 마음을 표현해 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deon
· 4년 전
지금 당신이 누리는 그 혜택은 어떤이는 그토록 갈구해도 평생 가질 수 없는 것입니다. 현재 자신이 가진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사실에 웃어보세요. 누구나에게 정해진 순번 처럼 돌아오는 기회가 아닙니다. 해외 유학은 이러한 부분을 인지하고, 깨닫기 시작하면 본격적으로 상승무드를 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