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게 너무 많은 사람이 의지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에게 너무 많은 사람이 의지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hu0207
·4년 전
저는 이제 고1로 올라가게 되는 여학생입니다,저는 남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것을 아주 잘해요 아주 좋아하기도 하고요 왜냐하면 그 사람 무게의 짐을 저가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그 사람이 행복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요즘 그래서인지 저에게 많이 사람들이 의지하고 있습니다. 저가 와르르 무너지면 그 사람들도 무너질까 무서워요, 그런데 너무 서러운게 그 사람들은 저가 상담할때만 필요하고 평소에는 뭣도 못한 사람으로 취급해요 필요할 때만 찾는 그런 뭣도 쓸모없는 사람이라는 느낌이 너무 크게 와닿습니다 이것 때문이 아니라 큰집에서 큰엄마는 제게 너를 낳지 말았어야 했어 낙태를 했어야 하는데 라며 저에게 항상 그런 말을 하십니다 저도 의지를 하고싶어요 저도 아직 고작 중3인데요..이런 말은 누구에게도 못 꺼내요 우리 엄마아빠는 마음이 여리니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uty2424
· 4년 전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하지만 이젠 조금씩은 내려놓아도 될 것 같아요. 남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상황을 최대한 피해봐요. 저는 엄마의 말을 많이 듣는 편인데 요즘은 엄마한텐 미안하지만 엄마를 피해다니거든요. 그러니까 딱히 엄마랑 사이가 나빠지지도 않고 내 정신도 그나마 보존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어차피 들어줘도 알아주는 사람도 거의 없고.. 그것때문에 짜증은 쌓이는데 풀 곳은 마땅치 않고, 그 사람한테 그만좀 얘기하라고 하기엔 미안하고.. 그러니까 그냥 상황을 피하는게 제일 좋은 선택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