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애들과 친해지는게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또래애들과 친해지는게 힘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보다 나이 많은 어른들하고 얘기하는건 쉬운데 제 또래애들과는 그게 힘들어요. 지금 알바를 하고 있어서 간단한 인사나 짧은 대화를 나누는 정도까지는 생판 모르는 남들이랑은 할 수 있는 사회성 정도는 생긴것 같은데, 그래도 여전히 또래애들과는 친해지는건 너무 힘드네요ㅜㅜ 내년에 대학을 다시 다니게 됐는데 이제 새친구 사귈 생각을 하니까 벌써부터 막막하고 자신도 없고 그저 눈물만 나와요... 어쩌다 과mt 영상을 보게 됐는데 사람들 분위기가 되게 외향적이고 잘노는 인싸스타일인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걸 보니까 제 자신이 더 한심해지는거 같아요. 성격좋고 착한 친구들 많이 사귀고는 싶은데, 또 그러다 괜히 안좋은 친구를 사겨서 손절하지도 못하고 속으로 끙끙 앓을까봐 걱정도 돼요...(올 해 그런 경험이 있었는데 그래도 다행히 연은 끊게 되었네요ㅜ) 그냥 여러모로 걱정이에요...
내성적사회성인간관계대인기피신입생대학교대학생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jic09
· 4년 전
걱정만 하다가는 누구와도 관계를 발전시킬 수 없어요 또래 친구만큼 걱정을 잘 털어놓을 수 있는 사람도 없어요. 한번 용기내서 다가가면 점점 쉬워질 거고 사람보는 눈도 많이 만나봐야 늘어나는 것 같더라구요 화이팅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ft8
· 4년 전
엠티영상은 인싸와 그나마 활동적인 분위기를 위주로 찍지않나 싶어요. 주눅들 필요없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7bde0a3c8d3fda8b076 ㅜㅜㅜㅠ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oft8 ㅠㅠㅜ댓글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wjic09 제가 먼저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네요...!!감사합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