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답없는 연애사를 도와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답없는 연애사를 도와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IJE
·4년 전
요즘 관심있는 사람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적극적으로 대쉬하거나 그러고 싶지가 않아요. 그렇게까지 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자꾸 들어요. 이딴식이면서 무슨 연애를 하겠다고.. 제 이전 까지의 연애는 모두 상대분이 먼저 다가와 주셨었어요. 그래서 큰 고민없이 연애를 해왔었죠. 이 못된 생각은 받기만한게 익숙해져서 일까요? 운명론.. 바보같은 생각일지 몰라도 저는 인연이라면 단순한 호감이 아니라 진짜 '이 사람이다!' 라는 생각이 들어야한다고 생각해요. 실제로 그런 경험을 해봤어요. 결론은 좋지 못했지만.. 그래서 잘 모르겠어요. 지금 그 분에게 드는 관심이 외로움이 주는 잠깐의 감정일지. 아니면 진짜 내 진심인지.. 분명히 지금도 먼저 다가오지 않으면 인연이 아니겠거니, 하고 그냥 지나갈거에요. 이런식으로 제가 연애를 할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ti8506
· 4년 전
이미 본인도 알고있는것같아요. 이런식으로는 못한다는 걸. 저는 글쓴이가 약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거절당하기 두려우신것같아요. 항상 누가날 먼저 좋아해준다는 자신감이 있는데 왠지 내가 먼저다가가면 그 자신감이 꺽일것 같거든요. 누군가가 당신을 먼저좋아해주듯 당신이 누군가를 좋아하는것도 당연한거고요. 그사람이 당신을 안좋아할수도 있는것도 당연한거고요. 조금은 그 자신감을 꺽어서 반대로 그사람이 당신을 좋아하게 해보세요. 용기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