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된 친구들이 점점 불편해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오래 된 친구들이 점점 불편해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ayrose
·4년 전
만나도 대화의 내용이 아주 가벼운 가십거리나 연예인 얘기만 하니 당연히 재미가 없고, 아님 자기 힘든거만 주구장창 얘기하고 내 얘기를 할라치면 제대로 듣지 않고 한귀로 듣고 흘려버리기 일쑤거나 공감하는 것 같이 하며 나는~ 으로 시작하며 다시 자기 얘기만 하기 바쁘고. 재밌는 소소한 일을 제안하면 이래서 안되고 저래서 안되고. 뭘 그런걸 하냐며 해보지도 않고 재미없다고 하고. 왜 이 친구들만 이러는지. 똑같은 얘길 하면 다른 친구들은 안그러는데 왜... 잘 놀지도 못하면서 아는척은 다 끌어서 하며 잘 노는 척 하고. 나보고 독특하다고 말 하지만 그 속 말은 날 이해하기 어려운 이상한 사람으로 만들고. 단톡방에서도 말하고싶지 않고 만나도 리액션도 점점 힘겨워지고... 대체 뭐가 문제인건지. 내가 문제인건지. 아님 자연스러운 현상인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n00
· 4년 전
저도 그래요. 저도 오래된친구들일수옥 불편하고 서로 관심이 ㄷ떨어지게 되더라구요. 저는 그러한 현상을 어쩔수없는 자연적인것으로 받아들여요. 그럴땐 전 그냥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거리를 약간 둬서 감정정리를 하는것 같아요. 조금 비관적일수는 있지만 친구라는존재가 늘 함께할수는 없는것같다는 생각을 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