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왜이러는 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왜이러는 걸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짧게 살아오는 동안 인생은 혼자사는거라는 가치관이 있어서 주변에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딱히 적수를 둔건 아니고 연락하는 사람이 소수인데요 살아가면서 친구가 꼭 있어야할까요? 친한 친구라고 생각하는 친구가 있는데 몇 안되는 소중한 친구입니다. 너무 좋은 친구인데 종종 친구의 말에 상처를 받고 자존감이 뚝 떨어지곤 합니다. 저는 사람들 사이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때문에 주변사람도 정리한거였거든요. 정말 한손에 꼽을만한 내 사람이라고 생각한 친구에게서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으니 생각도 많아집니다. 학교생활 하면서는 이렇게 관계를 정리도 해왔지만 혼자라는 강박이라할지 모르겠지만 혼자가 무척이나 불안해집니다. 이런데에서 또 스트레스를 받고 그렇게 학교에서는 관계를 이어나가려고 애도 썼지만 저의 이런 가치관 때문에 관계는 깊어지진 않고 이어는 가는데 스트레스는 받는 무한루프의 상태가 됩니다. 이제 졸업을 하게되서 각자 사회생활을 하게되니까 그간 연락처는 있지만 인사정도만 한 친구라던지 초등학교때 부터 친구인 한명을 제외한 제 기준에서 모든 친구와 관계를 정리하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이렇게 관계를 끝내도 되는건지. 혼자사는게 편하긴하지만 나름대로 관계를 이어나가야하는지 고민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a8b9e6d8887c19fd106 고마워요.. 저도 혼자서 많이 고민하고 생각할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아요. 답변자님 말들어보니까 제가 너무 친구라는 존재를 좋아하는마음이 커서 그만큼 상처받는게 있다고 느꼈어요. 답변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