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만이 답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혼만이 답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illim
·4년 전
돌쟁이 아기만 저에게 떠밀고 이혼하면 지는 새출발 편히 하고 살 놈이라서 고민중이에요 이혼하고 싶은 이유를 차곡차곡 모아봤어요. 싱글워킹맘으로 아이 키우더라도 혼자가 나을까요? 지가 보통이다. 즉, 평균적인 인간이라 생각하여 지 주관 밖의 사람들은 과한/모자란 것이다. 지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은 잘못된/고쳐야하는 것이다. 제 3자의 말을 전할 때 지 주관이 강하게 들어간다. 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약간의 거짓을 보태 과장한다. 나를 늘 생각하고 위한다고 말하지만, 나에게 정말 필요하며 지가 희생해야 하는 것은 실행하지 않는다. 나에게 주는 모든 선물은 지가 재직중인 회사의 판촉물을 말로 포장한 것이다. 지가 원하는 대답을 듣지 못하면 ‘약 먹었냐’, ‘정신과 진료 잘 받고 와라’, ‘정신과 진료 잘 받았냐, 의사가 뭐라고 하냐’라고 반응한다. 반박하면 토라진다. 관심종자인데 아닌 척 한다. 답은 정해져 있고 나는 그 답만을 말해야 한다. 받아주지 않으면 토라져서 심술부린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deon
· 4년 전
풀이가 기재되어 있지 않아서 디테일을 알 수가 없지만 열거하신 내용들은 세상 어느 부부에게나 마찬가지인 사안이 아닐까요? 쓰니님이 생각하시는 상대방의 단점 말고, 그 단점이 도드라진 계기. 즉, 내가 그에게 부족했던 부분은 무엇이었는지 역시도 판단해 두시면 좋습니다. 나를 위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