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정신질환이 있는것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정신질환이 있는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qoepd12
·4년 전
저는 원래 어렸을때부터 성격이 밝고 사교성이 좋아서 중학생때까지만해도 친구들과 금방 친해졌고 친구들이 저보고 개그맨을 하라고 할 정도로 재밌었고 잘 어울렸어요. 자존감이 좀 많이 낮긴했지만 주변 사람들과 잘 지냈구요. 근데 어느 순간부터 많이 나태해지고 머리속에 생각이 정리가 안되고 뭔가 일을 할때 집중도 안되고 단기기억력도 많이 안좋아졌어요.사람 눈치보는 습관은 어렸을때부터 있었지만 커서 더 심해졌구요.근데 여기서 제일 중요한 문제는 뭔가에 집중을 못한다는거에요.직장을 다니면서 일이 생기면 그 일을 집중해서 빨리 끝내야되는데 일할때 자꾸 다른생각을 하는건지 다른곳 힐끔거리고 ,집중하면 금방 끝낼 수 있을거같은데 남들보다 한참 걸려요.체력이 안좋은건지 남들보다 금방 지쳐서 포기하고 혼자 화내기도하구요...이것때문에 자존감이 너무 바닥이 나서 한창 심할때는 내가 쓸모있는 인간이 맞을까,없어져도 아무도 내 장례식장에서 울어주지않을거같다라는 생각도 했던적도 있었구요.갠히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 짜증내게 되더라구요. 사실 남들보다 큰 고민은 아닐 수 있지만 저는 이 문제때문에 자존감을 잃었고 이성문제도 많이 생겼고 건강도 잃었어요. 지금 25살이라는 나이에 뭐라도 배워야될텐데 배우기도 무서워져요.남들은 이만큼 배우면 이만큼 이해하는데 나는 그게 안될까봐..위에 쓴것처럼 집중이 안되서 이젠 무슨 일을 해야되나..무섭습니다 정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oepd12 (글쓴이)
· 4년 전
@mmtscherish 사실 원래 꿈은 가수였어요.어렸을때 그쪽으로 나가고싶었는데 어느순간 나태해져버려서 준비도 안하고 하루하루 그냥 살았네요..지금은 영산편집 공부해보려고하는데 겁나요.집중력이 안좋아서 잘 할 수 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