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lison714
·4년 전
현재 고등학교 1학년인 학생입니다. 중학교때 나름 괜찮은 성적으로 고등학교에 올라왔는데 점점 성적이 떨어지기 시작하고 어떻게든 학원으로 꾸역꾸역 유지하고 있어요. 공부하는건 문제가 되지 않는데 학원으로 인해서 정작 하고싶은 공부라던지 스스로 하는 공부가 아닌 학원숙제 때문에 보내는 시간이 훨씬많아졌어요. 학원도 처음에는 수학 하나만 다녔었는데 점점 영어, 국어 늘면서 잠을 잘 시간도 모자라고 못자면 그날은 1시간만 잘 때도 있어요. 수학이나 국어같으면 열심히라도 할 수 있는데 영어는 도저히 못하겠더라고요. 저희 영어선생님이 안그래도 무서운데 제가 더 못하니까 아예 소리를 지르면서 혼내셔요. 그래서 요즘은 영어학원을 가기 이틀전부터 무섭고 떨리고 평소에 잘만 있다가 영어학원만 떠올리면 가슴이 철렁 내려앉고 속이 울렁거려요. 그래서 엄마한테 말해도 엄마는 제가 공부하기 싫어서 그러는 줄 알고 오히려 꾸짖으시네요. 그렇다고 영어성적이 오르는것도 아니여서 저는 영어학원을 더이상 다니고 싶지가 않아요. 어떡하면 좋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tfelt001
· 4년 전
그런 학원 제발 끊으셔야 될거 같은데 저 중딩때 그런 수학 쌤 만나서 그 이후로 트라우마 아닌 트라우마가 생겼어요 그 과목에. 솔직히 돈 주고 혼나는 학원,, 자신감도 떨어질 뿐더러 성적도 떨어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