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도와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발 도와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sk25
·4년 전
저는 이번년도 고등학교를 입학하면서 서울에서 전학 온 친구를 새로 사귀게 되었습니다. 이 친구와는 처음엔 서로에 대해 잘 모르고 어색하여 빨리 친해지는데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좀 친해지나 싶을때쯤 이 아이에게 남친이 생겼고 남친과만 있는 시간이 많아져 같이 다니는 다른 애들보다는 어색해졌습니다. 그래도 사이가 더 멀어지지 않기위해 모둠활동을 할 때 남친까지 넣어 대화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거나 남친과의 대화가 끊어져 있을 때 말을 걸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그 아이도 저희에게 다가와 말을 걸기도 하였습니다. 전 이렇게만 유지하면 이번 1년동안은 물론이고 평생친구도 가능하겠다는 생각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아이가 같은반 다른 친구에게 자신이 ***되었다고 어색하다고 하는것을 제 귀로 듣게 되었습니다.전 충격을 받았고 이걸 어떻게해야되나 라는 고민을 할 때 다행히 이 친구와 단둘이 만날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 아이는 이 날 제게 저를 포함하여 같이 다니고 있는 친구들이 자기를 싫어하는것 같다며 말을 먼저 꺼냈습니다. 전 절대 아니라고 그런 생각 가진적도 없고 오해하지도 말고 그런 생각도 하지 말라고 부탁을 하였습니다. 이 일이 있고 난 후 같이 다니는 아이들도 저와 같은 부탁을 하였고 다시 잘 지내는듯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저의 큰 착각이었나봅니다.. 어제 체육시간 같이 다니는 친구들이 고등학교 홍보를 하러가기 위해 교복으로 갈아입으러 간 뒤 전 혼자 계속 있었는데요.. 서울에서 온 친구가 다른 친구들에게 자신이 ***가 되었다고 자기를 싫어하는것 같다고 얘기하는 것을 또 듣게 되었습니다. 전 억울하고 화가났습니다. 하지만 그 대상이 저희라는건 정확하지는 않으니 계속 듣고만 있었지만 확실해지는 말을 했습니다. 저와 서울친구는 똑같이 2학년때 배울 과목을 선택했고 같은반이 될 확률이 높았는데 이 얘기를 하면서 같은반이 되면 어떡하냐 되기 싫다 라는 말까지 했습니다. 전 이제 어떻게 해야하죠?? 차라리 이 친구가 저희와 대화를 않하면 연을 단번에 끊겠지만 대화는 또 나눕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제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ms34
· 4년 전
단순이 그 오해가 너가 생각하는 게 아니라고만 하셨나요? 그러셨다면 다시 시간이 생길 때 ‘’너가 남친이 있으니까 우리가 이러이러하게 배려하는 차원에서 너에게 말을 전보다 더 적게 건 것이다. 나는 너와 정말 오랜시간동안 추억을 쌓고싶다’’ 이런식으로 구체적이게 해명을 해주면 어떨까요? 꼭 오해 풀리길 바랍니다.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hsk25 (글쓴이)
· 4년 전
@dms34 감사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