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설득..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부모님 설득..
커피콩_레벨_아이콘aisa
·4년 전
사귄지 며칠 안된 여자친구가 있어요, 물론 저도 여자구요. 시험이 끝나고 친구( 사귀는건 말 안함) 집에서 하루 자고오고 싶다고 했는데 부모님이 엄하셔서 친구 집에서 자는건 계속 반대하시는데 이유도 안알려주고 계속 안된다는 소리만 반복하세요.. 여자친구네 어머니께서는 당연히, 언제든지 된다고 이미 ok가 떨어진 상황인데 그걸 말 해도 안된다고 하네요.. 어떻게 설득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hhrek44
· 4년 전
단순히 '여자' 라서 위험한 경우가 많기 때문일 수도 있어요. 부모님의 반대 이유가 중요한데 그걸 모르니 좋은 방안을 못 찾겠네요ㅠㅠ 차분하게 이유를 최대한 어머니께서 편히 말씀하실 수 있을 상황에 다시 물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어머니가 그 관련해서 힘드셨던 기억을 가지고 계실지도 모르구요. 아님 혹 글쓴이님의 집에서 하루 주무시는 건 불가능하실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isa (글쓴이)
· 4년 전
@hhhrek44 답변 감사드립니다 :) 어머니께서 차분하실때 한번 여쭤보고 싶은데 거기에 화를 낼거 같아서요.. 안된다고 했는데 왜 계속 물어보냐고..ㅠㅠㅠ 맘같아선 저희집에서도 하루 자고싶은데 역시 부모님의 시선때문에 조금 힘들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hhrek44
· 4년 전
그럼 말씀하시기 힘드셔서 그런가봐요. 말로 잘 푸시면 좋겠지만 음.... 혹 부모님이 동성애에 대해 조금 닫혀계신 분들이라면 문만 잘 닫으면 그냥 친구로 보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남자 간에라면 모를까 제가 여태 경험한 바로는 여자 간에서는 솔직히 헤테로 여자 간의 스킨쉽이 자연스럽고 이상한 시선은 덜 받더라고요. 혹 이미 커밍아웃을 끝낸 상태라면 죄송해요ㅠㅠ! 글쓴이님이 심적으로 힘드신 거니 이것도 힘들 수 있겠네요. 그리고 원래 엄격하신 분이라면 근본적인 얘기부터 차근히 해가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어요. 글쓴이님께 그렇게 엄격하신 이유는 뭘까 저도 궁금해지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isa (글쓴이)
· 4년 전
@hhhrek44 예전에 한 번 커밍아웃을 한 상태라서 어머니께서는 제가 여자도 좋아하고 남자도 좋아하는 걸로 알고계세요! 근본적인 얘기라면 어느것 부터 이야기해보는게 좋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hhrek44
· 4년 전
저는 글쓴이님이랑 다른 유형의 부모님과 살아서 잘은 모르겠지만 부모님이 엄격하신 데에는 꼭 어떤 이유가 있거나 그래야만 한다고 생각하고 계시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그 이유를 물어보고 싶은 거구요. 예를 들어 자식이 관련된 위험에 처할 수도 있다는 불안감이나 혹은 극단적으론 거부감을 가지고 계실 수도 있거나 음,,,저는 아직 부모가 돼본 적이 없어서 자세한 예는 못 들겠네요ㅠㅠ큐 아니면 이유를 물어보실 때 단순히 왜 그러냐고 묻기보단 내가 위험할까봐 그래? 내가 다른 집 가서 자는 게 싫어? 같은 구체적인 질문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답을 얻기 위한 유도를 하는 거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aisa (글쓴이)
· 4년 전
@hhhrek44 세상에 감사합니다, 늘 구체적인 질문 보다는 왜 못하게 하는데? 같은 신경질적인 말투로 질문을 해서 어머니께서도 짜증을 조금 내시며 대답해주신거 같아요. 감사합니다ㅠ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hhhrek44
· 4년 전
에궁 감정에 격해져서 그런 경우가 많죠! 두 분 모두 차분하게 다 내려놓고 얘기 나눠보실 수 있으셨음 좋겠어요! 더 걱정되는 일 있으시면 언제든 털어놓으셔요. 예쁜 하루 보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