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인데 하루에 자살생각만 100번도 넘게들어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중학교|불행]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중학생인데 하루에 자살생각만 100번도 넘게들어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gsjlls8so
·4년 전
전 16살 중3 남자학생입니다. 전 키도 작고 잘한다고 꼽을수 있는것도 없습니다. 중학교 초기에 정말 바르지못한 생활을 많이 해서 학교성적도 최하위고 제 모습이 너무 싫어서 자존감도 엄청 낮아졌습니다. 최근에는 부모님과 심한 갈등을 격고 하루에 자살생각만 100번도 넘게합니다. 제 미래가 너무 걱정되요. 이런 너무 불행한 나날들이 지나면 꼭 좋은일이 있을꺼라는 확신도 없고 그냥 지금 모든게 너무 좇같고 다 포기하고 그냥 죽고싶어요. 다른 사람이 보기에는 별거 아닌걸로 ***떠는거처럼 보일수 있지만 제 입장에서는 진짜 너무 힘드네요. 오늘도 학교 성적표로 부모님한테 엄청 욕얻어 쳐먹고 집나왔는데 그냥 지금 자살해야하나요. 근데 너무 무섭네요 ㅋㅋ..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coco
· 4년 전
안녕 난 20살이야. 난 중학교때 믿을만한 친구도 없었고 공부도 진짜 못했어. 다행히도 우리 부모님은 성적으로 뭐라고 하진 않아서 너의 슬픔을 내가 헤아릴 수가 없겠지만 난 정말 이러면 안된다는걸 알면서도 공부를 하지 않았어. 그렇다고 내가 어느 한 분야에 특별하게 관심과 재능이 있는것도 아니였고 하루하루 핸드폰 아니면 친구들이랑 새벽까지 놀다가 다음날 늦게 일어나서 지각하는일이 진짜 한달에 절반을 넘었을거야. 그런데도 난 대학을 갔다? 매국노처럼 한국사 9등급에 영어는 또 4등급 국수는 그냥 말아 먹었지 한 7,8 등급 나왔을거야. 아직 중3이잖아! 먼 미래 걱정을 하면서 천천히 생각해도 늦지 않을 나이라고 생각해. 난 비록 지방대를 다니고 있지만 조금 더 노력해서 열심히 해보는것도 좋을것같아. 그리고 공부를 하는건 지식을 쌓는것도 있지만 그외에 많은것들을 배울 수 있게 해주는거 같아. 세상에 아름다운게 얼마나 많은데 .. 얼마나 힘들지 가늠은 안가지만 내 댓글을 보고 조금이나마 위로가 됐으면 좋겠어,, 아직 세상은 넓으니까 천천히 돌아보고 생각해보면서 너의 행복한 미래를 찾길 바래 :)
커피콩_레벨_아이콘
ydip
· 4년 전
성적이나 지금 나를 괴롭히는 것들이 인생의 전부는 아닌 걸 알면서도 그 마음이 잘 안 변해요. 그럴 땐 잠시 공부놓고 그냥 하고 싶은 일이나 다른 일을 해보는 건 어때요? 그 후에 다시 공부를 시작해도 괜찮을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deon
· 4년 전
막말로 자살은 언제든지 할 수 있어요. 차라리 그 전에 내가 현재 받고 있는 스트레스의 원인을 찾아보고, 한번 이겨내볼까? 하는 마음을 먹어보고, 시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한번쯤은 해볼 수 있잖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mcyfy
· 4년 전
안녕 동갑이다! 우리 되게 비슷한 걱정들을 안고 살아가고 있네...음 나는 공부를 아주 못하는 편은 아니지만 공부를 왜 하는지도 모르겠고 나도 너처럼 잘한다고 손에 꼽을 수 있는 것도 없어. 앞으로 살아가면서 더 힘든일도 많겠지만 나한테는 중3 지금이 너무너무 힘들거든. 너도 그래보이고... 그래도 우리 조금만 버텨보자 불행한 일들이 지나면 좋은 일이 오는게 아니라 불행한 일들을 버텨내는 과정속에 사소한 행복들이 오는거라고 생각해!! 그리고 위에분 말처럼 공부는 잠시 놓고 우선 너의 마음을 회복하는 시간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 고등학교 가기 전 방학은 기니깐... 내 말이 힘이 됐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주변사람이 아니더라도 이렇게 너를 응원하는 사람들은 꼭 있으니까 너무너무 부정적인 생각은 말라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ngsang
· 4년 전
본인의 내면을 아는 사람은 많지않고 자신또한 자신의 마음을 모르는데 어찌 그 마음을 다 표현할수 있을까마는 그래도 아직 중학생이고 이런 고민을 하는거 보니 마음만 다 잡으면 원하는바를 이룰수 있는것으로 보여지는데... 자살은 결국 본인과 현실을 회피하는 아주 극단적이고 성숙하지 못한 생각이라고 봐요. 다시 한번 자신과 주변을 냉정하게 보세요. 행복은 누가 주는게 아니라 자신이 만들어 가는것임을 기억해요. 그리구 모든 문제의 중심에는 자신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